본문

포커스

AMG 브랜드 적용 트랙 AMG 스피드웨이 오픈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가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인 'AMG 스피드웨이' 공식 오픈 기념행사를 8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AMG 스피드웨이 개장을 축하하기 위해 토비아스 뫼어스 메르세데스-AMG 회장이 직접 방한해 그 의미를 더했다. 토비아스 뫼어스 회장은 50년간 성장을 거듭하며 존재감 있는 고성능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한 메르세데스-AMG의 현재와 향후 계획을 밝히고, 고성능차 시장에서 한국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토비아스 뫼어스 메르세데스-AMG 회장은 "한국은 메르세데스-AMG 성장에 큰 기여를 함과 동시에 고성능 차 시장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하고 있다. 그렇기 때문에 메르세데스-AMG의 모터스포츠 DNA를 느낄 수 있는 전 세계 최초의 AMG 브랜드 적용 트랙을 한국에서 오픈하기로 결정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향후 AMG 스피드웨이를 통해 한국 고객들이 스포츠카 및 퍼포먼스 브랜드로서 메르세데스-AMG의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를 보다 완벽하게 경험하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향후 AMG 스피드웨이에서 신차 출시, 메르세데스-벤츠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 개최, 일반인도 참여 가능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운영 등을 계획하고 있다. 먼저 메르세데스-AMG의 다양한 모델들이 향후 AMG 스피드웨이를 통해 국내 출시될 예정이다.


두 번째로, 다채로운 고객 행사를 마련해 AMG 브랜드와 고객과의 유대감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참여 고객들은 트랙에서 AMG 모델을 느낄 수 있는 색다른 경험을 할 수 있으며, AMG 고객에게는 'AMG 라운지' 'AMG 전용 피트' 등 AMG 고객만을 위한 특별 혜택이 제공될 예정이다.



마지막으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원하는 모든 사람들을 위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오는 가을부터 운영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국내 고성능 자동차 문화 육성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는 독일 본사에서 개발된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를 기반으로 하며, AMG 스피드웨이의 다양한 코스에서 초보자부터 숙련자까지의 단계별 교육을 제공한다. 참가자들은 수준에 따른 맞춤 교육을 통해 보다 효과적으로 드라이빙 스킬을 연마할 수 있다. 드라이빙 아카데미 외에도 나이트 레이싱, 드래그 레이싱 등 독특한 프로그램을 제공할 계획이다.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AMG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전반적인 서비스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도 밝혔다. 청담, 대구 등 현재 6곳에 운영 중인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센터는 올해 말까지 최대 12곳으로 확대되어 더 많은 고객이 AMG 전용 쇼룸에서 특화된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이번 행사에서는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이 국내 최초로 공개됐다. 2017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메르세데스-AMG 프로젝트 원은 메르세데스-AMG의 5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제작됐다. F1에서 입증된 고성능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탑재한 하이퍼카로, 극대화된 퍼포먼스와 최적의 효율성으로 메르세데스-AMG가 정의하는 '드라이빙 퍼포먼스의 미래'를 상징한다. F1 레이싱카의 기반이 되는 1.6리터 V6 터보차저 엔진과 4개의 전기모터는 1000마력 이상의 출력과 시속 350km 이상의 폭발적인 성능을 발휘하며, 최신 터보차저 엔진은 40% 이상의 열효율을 자랑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2

0 / 300 자

asoz*** 2019-11-29 20:05 | 신고
어디에 오픈한거죠??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jsi1*** 2018-05-15 16:39 | 신고
뭔데 전면부 섹시하노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