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BMW, 완전변경 6세대 M5 공개


BMW 그룹 코리아는 14일, 영종도 드라이빙 센터에서 열린 ‘BMW M 익스피리언스 2018’에서 6세대 뉴 M5를 국내 최초로 공개했다.


1984년 첫 선을 보인 BMW M5는 프리미엄 비즈니스 세단과 고성능 스포츠카의 특성을 융합한 모델이다. 이번에 공개한 6세대 M5는 더욱 강력해진 출력과 더불어 M 시리즈 최초의 사륜구동 시스템 M xDrive를 탑재해 흔들림 없는 주행을 선보이며, 첨단 주행보조 기술과 편의사양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신형 M5는 더욱 강력해진 성능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차체부터 새롭게 디자인됐다. 앞 범퍼는 냉각 시스템과 브레이크에 충분한 공기가 공급될 수 있도록 이전보다 더 크게 디자인됐고, 정교한 라인이 적용된 알루미늄 보닛과 M 전용 더블 스트럿 키드니 그릴이 눈길을 사로잡는다.


또한, M5 최초로 루프를 탄소섬유강화플라스틱(CFRP)으로 제작해 경량화와 안전성을 동시에 확보했으며, 리어 디퓨저와 M 리어 스포일러, M 전용 트윈 테일 파이프가 강렬하고 스포티한 외관을 완성한다. 사이드미러와 에어브리더 역시 M 전용 제품이 적용됐다.



다이내믹한 주행감각을 위한 편의사양도 대거 탑재됐다. 각종 주행 정보를 전달해 운전재미를 극대화하는 M 전용 디지털 계기판, 70% 더 커진 M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 제스처 컨트롤 기능, 5시리와 동일한 최첨단 주행보조 시스템과 기능 등이 적용됐다.


그 외에도 열선과 메모리 기능이 적용된 1열 시트는 깊이와 너비를 공압식으로 조정해 측면 지지를 극대화할 수 있으며, 선택사양으로 제공되는 M 다기능 시트는 더욱 두터운 측면 받침대와 일체형 헤드레스트로 지지기능을 보강했다.



역대 M5 중 가장 빠른 모델로 거듭난 신형 M5의 심장은 M 트윈파워 터보 기술이 접목된 최신의 4.4리터 V8 가솔린 트윈 터보 엔진이다. 최고출력 608마력, 최대토크 76.5kg.m를 발휘하며, 0-100km/h 가속시간은 단 3.4초에 불과하다. 8단 M 스텝트로닉 변속기는 독보적인 민첩성을 제공하며, M xDrive 시스템과 결합해 어떠한 주행 조건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엔진을 제어한다.



M xDrive 시스템은 이상적인 일상 주행성능은 물론, 운전의 즐거움과 탁월한 트랙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M xDrive는 후륜구동(2WD), 사륜구동(4WD), 사륜구동 스포츠(4WD Sport) 모드로 구성되어 있으며, 도로 상황이나 운전자 취향에 따라 원하는 모드를 선택할 수 있다.


처음 시동을 걸면 DSC가 켜진 상태에서 사륜구동 모드가 활성화된다. 사륜구동 모드는 어떠한 지형에서도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며, 코너링 가속 시 뒷바퀴가 약간 미끄러지도록 설정해 운전재미를 더했다. 사륜구동 스포츠 모드는 후륜에 더 많은 토크를 배분해 더욱 다이내믹한 주행 경험을 제공한다. 마지막으로 순수 후륜구동 모드로 전환하면 이전 세대 M5와 같은 수준의 스릴 넘치는 주행이 가능하다.



신형 M5의 다양한 주행 모드는 취향에 따라 버튼으로 손쉽게 바꿀 수 있다. 이피션트(Efficient), 스포츠(Sport), 스포츠 플러스(Sports Plus)의 세 가지 주행모드 중 하나로 변경 가능하며, M 스포츠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M1, M2 버튼을 통해 미리 저장한 맞춤 주행 모드를 실행할 수 있다.


주행 모드 설정에는 DSC, M xDrive, 엔진, 변속기, 스티어링 특성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를 통해 출력되는 M뷰 등이 포함된다. 이전 세대보다 약 70% 가량 사이즈가 커진 풀 컬러 M 모델 전용 헤드업 디스플레이는 다양한 정보를 운전자 시야에 시각화해 운전의 집중도를 높여준다.



V8 트윈터보 엔진에서 뿜어져 나오는 M5의 존재감 있는 배기 사운드는 주행 모드에 따라 달라지며, 플랩 제어식 배기 시스템을 탑재해 M 사운드 컨트롤 버튼으로 배기음을 조정할 수 있다.



신형 M5 출시와 함께 전 세계 오직 400대만 생산되는 퍼스트 에디션 모델도 국내에 10대 한정으로 선보인다. 전용 프로즌 다크 레드 메탈릭 외장 컬러와 풀 메리노 가죽, 다양한 인디비주얼 옵션과 400대 중 하나라는 문구 등을 통해 특별한 가치를 부여했다. 해당 모델은 공개와 동시에 10대 모두 이미 계약이 완료되어 신형 M5에 대한 국내 고객들의 관심을 입증했다.


6세대 신형 M5의 판매는 국내 인증 완료와 함께 시작될 예정이며, 가격은 1억 4,690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2

0 / 300 자

jsi1*** 2018-05-25 11:36 | 신고
국내 10대 한정.. 대박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real***** 2018-05-17 22:30 | 신고
super sexy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