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차, 신형 K9 뉴욕모터쇼서 공개


기아자동차는 28일, 2018 뉴욕모터쇼에서 신형 K9을 처음 공개했다.


기아차가 미국 시장에 선보일 신형 K9은 3.3리터 터보 가솔린 엔진을 탑재해 최고출력 370마력, 최대토크 52.0kg.m의 성능을 발휘하며, 여유로운 가속감과 최상의 구동력을 제공한다.



신형 K9의 디자인 콘셉트는 '그래비티 오브 프레스티지'로, 전면부는 후드 상단 아일랜드 파팅 기법을 통한 차별적인 이미지를 강조했고 기아차 고유의 역동적인 에너지를 재해석한 쿼드릭 패턴 그릴과 진보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의 듀플렉스 LED 헤드램프를 적용했다.


측면부는 균형 잡힌 비례감을 통해 안정감과 중후함을 추구했으며, 긴장감 있는 면 처리와 이중 캐릭터 라인을 통해 역동적 이미지를 표현했다. 후면부는 듀플렉스 LED램프 디자인을 적용한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를 통해 일체감을 구현했고, 램프 주변에 메탈릭 베젤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신형 K9의 실내는 ‘Confident Richness: 삶의 영감을 풍성하게 하는 공간’이 콘셉트다. 팬톤 색채 연구소와 기아차가 공동 개발한 7가지 색상의 무드 조명 엠비언트 라이트는 플로어 콘솔, 전·후석 플로어 공간, 도어트림 맵포켓 등 최대 16개 부위에 배치 됐다. 컬러는 블루 플라이트, 피스풀 포레스트, 드림 퍼플, 오로라 바이올렛, 오렌지 딜라이트, 골든 인사이트, 리프레싱 오션으로 구성됐으며, 64가지 컬러를 선호에 따라 직접 설정할 수 있다.
 
아울러 클래식한 명품 아날로그 방식의 모리스 라크로와 시계는 하이테크적이면서도 간결한 레이아웃, 프리미엄 시계에 적용되는 기요세 패턴 장식, 로마 숫자 인덱스 적용 등으로 인테리어 완성도를 높였고, 중후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전달한다.
 
그 외에도 신형 K9은 최고급 리얼우드가 적용된 크러시패드 및 도어트림, 유럽산 명품 천연가죽 소재가 리얼 스티치로 박음질된 시트, 크롬도금이 적용된 스위치, 렉시콘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 등을 적용해 럭셔리 대형 세단으로서의 품격 있는 이미지를 강화했다.




신형 K9은 전방충돌방지보조, 안전하차보조, 운전자주의경고, 차로중앙주행보조, 후측방모니터 등 첨단 주행 신기술을 대거 적용해 운전자의 안전성을 높였으며, 내외기 및 공조 설정 온도를 기반으로 운전석 시트와 스티어링 휠 온도가 통합적으로 자동 조절되는 운전석 자동 쾌적 제어 시스템, 풀터치 12.3인치 고급형 내비게이션, 후석 무선 충전 시스템 등의 지능형 편의사양을 적용해 운전자의 편의성을 강화했다.


오스 헤드릭 기아 미국법인 상품총괄 부사장은 “THE K9은 기아차 디자이너와 엔지니어들의 모든 역량을 결집해 완성한 차량으로, 럭셔리 대형세단 시장의 높은 기준을 완벽히 충족하는 것은 물론 기아 브랜드의 가치와 우수성을 보여줄 한층 높은 수준의 플래그십 세단이다”라고 말했다.


기아차는 신형 K9을 올해 4분기 중 미국 시장에 출시할 계획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