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7년만에 완전변경, 아우디 신형 Q3 공개



아우디가 2세대 완전변경 모델로 거듭난 Q3를 전 세계에 공개했다.


신형 Q3는 앞서 공개된 Q8의 진보적인 디자인이 대거 반영된 모습이다. 대형 라디에이터 그릴과 함께 적용된 8개의 세로바는 강한 존재감을 연출하며, LED 헤드램프는 날렵하고 또렷한 인상을 강조한다.



1세대 모델보다 커진 차체는 넓은 공간을 구현했으며, 측면을 가로지르는 캐릭터 라인과 볼륨감은 아우디 특유의 단단한 이미지를 부각시킨다. 특히, 휠 아치와 하단부는 차체와 다른 색상을 적용해 스포티한 성격을 드러낸다.



후면에는 루프 스포일러가 장착됐으며, 테일램프 그래픽을 전면과 유사하게 디자인해 전체적인 균형미가 돋보인다. 전반적으로 모던하고 깔끔한 근육질 차체로 완성된 모습이다.



실내 인테리어는 미래지향적인 느낌. 12.3인치 버추얼 콕핏 계기판과 8.8인치의 MMI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기본 탑재되며, 애플 카플레이와 안드로이드 오토를 지원한다. 트렁크 적재 공간은 기본 675리터로, 뒷좌석 폴딩 시 최대 1,525리터까지 확장된다.



파워트레인은 1.5리터 가솔린 엔진 3종과 2.0리터 디젤 엔진을 기본으로 하며, 출력은 엔진 세팅에 따라 152마력에서 233마력을 발휘한다. 모든 엔진은 4기통 직분사 터보 방식이다. 여기에 6단 수동변속기 또는 7단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조합되고, 사륜구동 콰트로 시스템이 적용된다.



최신 안전 장비로는 차선이탈경고 및 차선유지보조, 전방충돌경고 및 후측방경보, 비상브레이크, 트래픽 잼 어시스트가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트컨트롤 등이 제공된다.



아우디 신형 Q3는 올해 11월 유럽시장에 출시되며, 내년 상반기부터 글로벌 시장에 판매될 예정이다. 컴팩트 SUV 시장도 경쟁이 치열해진 상황. 신형 Q3가 7년의 공백기를 극복하고 인기 차종 반열에 오를 수 있을지 궁금해진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