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람보르기니, 우라칸 에보 부분변경 모델 공개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가 새로운 우라칸 에보(EVO)를 공개했다. 우라칸 에보는 우라칸 퍼포만테의 탁월한 성능에 최첨단 차량 동역학 제어 및 공기 역학 기술을 통합한 차세대 10기통 슈퍼 스포츠카다.


우라칸 에보는 티타늄 인테이크 밸브와 기존 대비 가벼워진 배기 시스템으로 높은 출력 및 강력한 사운드를 내뿜는 5.2리터 자연흡기 10기통 엔진을 탑재해  8,000rpm에서 최고출력 640마력을, 6,000rpm에서 61.2kg.m의 힘을 발휘한다. 




1,422kg의 공차중량을 가진 에보는 2.22kg/hp의 무게당 마력비를 제공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단 2.9초, 시속 200km/h까지 9초 만에 도달한다. 시속 100km/h에서 정지 상태에 이르는데 제동거리는 단 31.9m로, 최고 속도는 시속 325km/h 이상이다.


새로운 프론트 범퍼에 위치한 프론트 스플리터는 윙을 통합하여 기존 대비 높은 에어로다이나믹 효율성을 제공한다. 한층 더 커진 공기 흡입구는 람보르기니 디자인 DNA에 내재되어 있는 입실론 모양을 이어받았다.



우라칸 에보 전용 20인치 에지르 림은 피렐리 피제로 타이어가 적용된다. 새로운 스포츠 배기 시스템의 트윈 머플러는 자동차의 후방 범퍼 높이에 위치하며, 후면부 상단 부분에 설치된 일체형 스포일러는 공기 흐름을 향상시켜 차량의 에어로다이나믹 성능을 보조한다.


실내에는 8.4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됐으며, 이를 통해 운전자는 좌석, 기후 및 LDVI 시스템의 상태 등 자동차 기능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다. 터치스크린을 통해 기록·분석이 가능한 듀얼 카메라 텔레메트리 시스템은 옵션으로 선택 가능하며, 대용량 하드디스크 또한 선택 사항이다.




우라칸 에보는 아란치오 산토 색상이 새롭게 제공된다. 실내는 알칸타라와 합성 가죽으로 된 새로운 트림이 추가됐고, 신규 색상인 아란치오 드리오 색상도 선택 가능하다. 또한, 트림 옵션으로 두 가지 색상을 조합할 수 있으며, 알칸타라 옵션 또한 선택 가능하다. 경량 소재는 별도로 선택 가능하며, 커스터마이즈가 가능한 엠비언트 라이트도 새롭게 적용됐다.


내·외부 옵션 역시 다양하다.  유광 블랙 컬러의 스타일 팩, 다양한 바디 컬러 및 람보르기니 애드 퍼스넘 프로그램을 통해 운전자는 자신의 람보르기니를 취향에 맞게 커스터마이즈할 수 있다.



우라칸 에보는 새로운 람보르기니 리어 휠 스티어링과 4개의 휠에서 작동하는 토크 벡터링 시스템을 특징으로 하는 한편, LDVI라는 핵심 기술을 적용했다. 이 기술은 차량의 모든 움직임과 시스템을 완전히 통합하고, 운전자의 움직임을 예측하는 중앙 제어 장치를 통해 구현된다.


람보르기니의 센서 시스템인 LPI(Lamborghini Piattaforma Inerziale)는 자동차의 무게 중심에 위치한 엑셀러레이터 및 자이로스코프 센서 세트 구성과 함께 2.0 버전으로 개선됐다. 버전 2.0으로 업그레이드된 마그네토 레올로직 서스펜션은 LPI의 신호에 따라 즉각적으로 댐핑을 조절하며, 사륜 구동 및 토크 벡터링을 제공하는 새로운 트랙션 역시 향상됐다.



코너링 시 낮은 조향각으로 높은 반응성을 제공하는 람보르기니 다이나믹 스티어링은 저속에서 민첩하게 움직이고 고속 코너링 시 최대의 안정성을 보장하기 위해 리어 휠 스티어링과 결합되며, 이는 극한의 주행 환경에서도 그대로 적용된다.


스테파노 도메니칼리 오토모빌리 람보르기니 CEO는 “우라칸 EVO는 우라칸 퍼포만테의 뛰어난 성능에 최첨단 차량 동역학 제어 장치를 결합해 일상의 드라이빙 경험을 크게 개선시켰다"며, "우라칸 EVO는 슈퍼 스포츠카 세그먼트를 재정의했으며, 모든 주행 환경에서 가장 민첩하고 정교한 드라이빙 경험을 제공하는 동시에 운전 용이성 또한 향상시켰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