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캐딜락, 럭셔리 세단 CT5 & 퍼포먼스 세단 CT4 공개



캐딜락이 세단 라인업을 강화할 CT5와 CT4를 공개하며 사전계약을 실시한다. CT5는 프리미엄 럭셔리와 스포츠 두 가지 트림으로, CT4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오는 9월 공식 출시된다. CT5와 CT4는 가격 대비 상품성이 훌륭하다는 평가를 받으며 캐딜락 브랜드를 이끌어갈 기대주로 주목받고 있다.



품격 있는 럭셔리 세단 CT5
 
캐딜락 콘셉트카 에스칼라에서 영감을 받아 완성된 CT5는 브랜드 디자인 정체성을 계승하는 동시에 품격 있는 스타일을 보여준다.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의 경우 브랜드 특유의 전면 그릴이 화려한 크롬으로 마무리된 브라이트-액센티드 럭셔리 그릴이 장착되며, 스포츠 트림은 역동성을 강조한 스포츠 메시 그릴이 차량 전면에 자리 잡는다.



브랜드의 상징이나 다름없는 그릴과 함께 위치한 세로형 주간주행등은 날렵하고 유려한 차체에 세련미를 더하며 강인한 존재감을 과시한다. 또한 뉴트럴 덴시티 투명 테일램프을 비롯해 듀얼 팬 선루프, 측면 블랙 로커 몰딩과 일루미네이티드 도어 핸들, 19인치 알로이 휠은 낮은 차체와 직선형 디자인에 특별함과 안정감을 더한다.



세계 최초로 선보이는 기술을 탑재한 2.0리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10단 자동변속기가 맞물린 CT5는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한다. 엔진에는 터보랙을 현저히 줄이고 저 RPM(1,500rpm)에서도 최대토크를 뿜어낼 수 있는 트윈스크롤 기술부터 3-스텝 슬라이딩 캠샤프트, 액티브 써멀 매니지먼트 디자인까지 적용되면서 최적화 및 높은 효율성 실현에 성공했다. 복합연비는 10.2km/L로 인증 받았다.



1/1000초 단위로 노면을 감지해 스스로 댐핑을 조절함으로써 탁월한 고속 안정성을 제공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을 포함해 어떤 순간에도 최적화된 브레이킹 피드백으로 뛰어난 제동력을 보여주는 브렘보 브레이크와 위급 시 안정감을 더해주는 런플랫 타이어 등 고성능 모델과 캐딜락의 플래그십 모델에서만 볼 수 있는 퍼포먼스 옵션도 경험할 수 있다.



CT5에는 강화된 보안성과 응답성을 보장하는 GM의 글로벌 B 일렉트릭 아키텍처가 브랜드 모델 최초로 적용됐다. 이를 통해 차세대 CUE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및 다양한 디지털 디바이스와의 호환성은 물론 안정성도 높였다.



새롭게 디자인된 10인치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물리적 버튼을 늘린 센터페시아는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조작을 지원해 운전자의 안정적인 차량 제어가 가능해졌다. 또한 노이즈 캔슬링 시스템 및 15개의 스피커가 적용된 보스 퍼포먼스 시리즈 오디오 시스템 빠른 공기 순환 및 정화 기능을 갖춘 에어 이오나이저는 더욱 쾌적한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첨단 보조 시스템 추가로 주행의 편의성도 높아졌다. 전방 차량과의 거리를 탐지해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은 우수한 제어 능력과 정밀한 센서를 토대로 부드러운 주행을 실현한다. 오토 홀드 기능도 추가되어 주행 간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더불어 사용자가 직접 각도, 밝기, 원근을 조절해 약 300% 넓은 후방 시야를 제공하는 리어 카메라 미러, 주차 시 차량 주변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해 보여주는 HD 서라운드 비전 카메라, 4가지 모드 변경이 가능한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후방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등 개선된 기술이 대폭 적용됐다.



그 외에도 무선충전, 모바일 커넥티비티를 높인 NFC 페어링,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를 기본적으로 지원하며, 앞좌석 열선/통풍/마사지 기능, 다양한 원격제어 옵션을 탑재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웰컴 라이트, 핸즈 프리 트렁크를 통해 편의성을 향상시켰다.


세련된 스타일링을 강조한 프리미엄 럭셔리 트림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반영해 5,428만원이며, 스포티한 스타일의 스포츠 트림은 5,921만원이다.



강력한 퍼포먼스 세단 CT4
 
캐딜락의 고성능 라인 V의 DNA를 물려받아 탄생한 퍼포먼스 세단 CT4는 후륜구동 플랫폼부터 디자인, 구동체계까지 모든 면에서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개발된 것이 특징이다.


역동적인 차체 라인에 초점을 맞춘 CT4는 후륜구동 특유의 긴 대쉬와 액슬 사이의 거리가 넓게 벌어졌다. 특히 CT4는 퍼포먼스 세단에 대한 캐딜락의 오랜 지식과 노하우를 토대로 50:50에 가까운 뛰어난 전/후 무게배분을 보여준다. 이를 통해 강력한 성능에 기반한 역동적인 움직임을 더욱 정교하고 안정적으로 구현한다.



CT5와 마찬가지로 콘셉트카 에스칼라의 디자인 요소를 차용한 주간주행등은 크레스트 형태의 스포츠 메시 그릴과 함께 역동성을 극대화한다. 측면 블랙 로커 몰딩은 차량의 전면과 후면을 하나의 직선으로 이어주며 균형 잡힌 비율로 역동적인 차체에 안정감을 더한다. 또한 18인치 알루미늄 휠과 브렘보 브레이크는 CT4의 애슬레틱 디자인을 강화한다.



2.0리터 트윈스크롤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장착된 CT4는 최고출력 240마력, 최대토크 35.7kg.m를 발휘한다. 엔진에는 터보랙을 현저히 줄이고 저 RPM(1,500rpm)에서도 최대 토크를 뿜어낼 수 있는 트윈 스크롤 기술을 포함 3-스텝 슬라이딩 캠샤프트, 액티브 써멀 매니지먼트 디자인을 통해 최적화된 성능 발휘를 위한 효율성을 향상시켰다. 복합연비는 10.6km/L로 인증 받았다.



노면을 1/1000초 단위로 스캔해 댐핑을 조절하는 마그네틱 라이드 컨트롤, 최고 수준의 제동력을 자랑하는 브렘보 브레이크, 런플랫 타이어 등 고성능 모델에서만 누릴 수 있던 퍼포먼스 옵션도 적용됐다. 더불어 리어스포일러를 포함한 에어로다이내믹 디자인과 응답성을 높인 마그네슘 패들시프트는 CT4의 역동적인 주행을 지원한다.



8인치 CUE 인포테인먼트 디스플레이와 버튼 조작성을 높인 센터페시아 구성으로 CT4는 연결성을 높였고, 차량의 편의 및 안전 기능에 대한 조작성도 개선했다. 특히 CUE 인포테이먼트 시스템은 디스플레이 하단에 배치된 NFC 페어링, 애플 카플레이, 안드로이드 오토는 모바일 연결성을 높였다.


14개의 스피커를 갖춘 보스 프리미엄 서라운드 오디오 시스템, 쾌적한 공기를 제공하는 에어 이오나이저, 앞좌석 통풍/열선, 무선충전 기능도 기본으로 적용돼 보다 즐거운 주행 경험을 선사한다.



그 외에도 스스로 속도를 조절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정지 상태를 자동으로 유지하는 오토 홀드, 어댑티브 리모트 스타트, 웰컴 라이트, HD 리어 비전 카메라, 헤드업 디스플레이, 전/후방 자동 제동 및 보행자 감지 긴급 제동 등 편의 및 안전을 위한 다양한 옵션도 포함됐다.


북미 기준 최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스포츠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는 CT4의 판매 가격은 개별소비세 인하분을 적용해 4,935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