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차, 완전변경 뉴 K3 공개


기아자동차는 2018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완전변경을 거쳐 새롭게 탄생한 뉴 K3를 공개했다.


롱후드 스타일을 기반으로 한 전면부는 기아차의 상징인 호랑이코 라디에이터 그릴과 X자 형태 주간주행등, 풀 LED 헤드램프 등이 적용돼 한층 스타일리시한 이미지를 선보인다. 전면 하단에는 대형 인테이크 그릴과 수평형 방향지시등이 포함된 에어커튼을 배치해 역동성을 강조했다.




측면부는 후드에서 트렁크까지 매끈하게 이어지는 쿠페형 루프라인이 적용됐으며, 볼륨감을 강조한 면처리로 세련미를 더했다. 후면부는 화살 모양을 형상화한 애로우 라인 LED 리어 램프와 트렁크 가니쉬, 전면부와 동일한 수평형 방향지시등이 적용됐다.


뉴 K3는 전장 4,640mm, 전폭 1,800mm, 전고 1,440mm로 차체 크기를 늘여 공간의 여유로움을 더했다. 수평형 크롬 가니쉬가 장착된 대시보드는 실내가 넓어 보이는 효과를 구현했으며, 8인치 돌출형 내비게이션과 원형 에어밴트 등이 탑재됐다.


이외에도 1열 통풍시트 및 10-Way 운전석 전동시트, 후측방 충돌 경고,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충돌 방지,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적용했다.



파워트레인은 2.0리터 가솔린 엔진을 장착해 최고출력 147마력, 최대토크 18.3kg.m를 발휘한다. 뉴 K3는 올해 4분기 중 미국 시장에 출시되며, 국내 시장에는 1분기 중 출시될 예정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