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만트럭버스 TGS 냉각수 누수, 자발적 리콜 실시


만트럭버스코리아는 냉각수 누수 가능성이 발견된 ‘TGS’ 덤프트럭 모델 총 1,191대에 대해 자발적 리콜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리콜 사유는 냉각 모듈 힌지 볼트의 머리 부분과 냉각수 상부 호스 간의 간섭으로 인한 냉각수 호스 마모가 발생할 가능성이 발견됐기 때문이며, 이를 방치할 경우 냉각수 누수 현상의 원인이 될 수 있다.


만 전체 제품에는 차량에 이상이 발생할 경우 이를 운전자에게 알리는 경고 시스템이 기본 장착되어 있으며, 냉각수 누수 정도에 따라 1, 2차에 걸쳐 경고한다. 이와 함께 냉각수 온도가 과도하게 상승할 경우 엔진경고등을 통해 운전자가 조치를 취하도록 돕는다.


일각에서 보도된 ‘냉각수 호스 마모에 의한 엔진 과열 및 파손’은 수차례 경고에도 불구하고 차량에 아무런 조치를 취하지 않았을 때 발생할 수 있는 경우로 그 가능성이 극히 낮다.


리콜 대상 차량은 유로6 TGS 모델 4종으로, TGS 37 480 8X4 BB, TGS 37 500 8X4 BB, TGS 41 480 8X4 BB, TGS 41 500 8X4 BB가 해당하며, 대상 차량은 만트럭버스코리아의 지정 서비스센터에서 점검 후 무상 부품 교체를 받을 수 있다.


리콜 대상 차량 소유자가 냉각수 호스 마모에 의한 냉각수 누수에 대한 점검 및 조치를 유상으로 받은 경우, 해당 전국 만트럭버스코리아 서비스센터에서 수리비 전액 보상 신청이 가능하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4-05-20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