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차, 인도서 콘셉트카 SP 공개


기아자동차는 7일 ‘2018 인도 델리 오토 엑스포’에서 인도 시장 진출을 공식 선언하고, 소형 SUV 'SP' 콘셉트카를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SP 콘셉트카는 기아차가 인도 시장 공략을 위해 개발한 현지 전략형 소형 SUV 콘셉트카로, 양산형 모델을 내년 하반기 완공되는 인도 공장의 첫 번째 차종으로 생산해 판매한다는 계획이다.


외관디자인은 와이드하고 안정감 있는 차체와 롱 후드 스타일의 스포티한 라인이 조화를 이루는 강건한 스타일의 SUV이며, 미래지향적인 디테일을 더해 첨단 이미지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전면부는 호랑이코 그릴과 미래지향적인 디테일이 조화를 이뤄 강인한 인상을 연출했으며, 와이드한 프론트 그릴에 상하로 분리된 헤드램프를 연결해 슬림한 이미지를 구현했다. 그릴 안쪽까지 이어지는 포지셔닝 램프와 섬세한 음각 패턴 디자인을 적용한 새틴 크롬 그릴은 고급스러움을 드러낸다.


측면부는 보닛부터 트렁크까지 흐르는 다이나믹한 라인이 특징이며, 20인치의 투톤 알로이휠을 적용해 당당한 SUV의 이미지를 강조했다. 후면부는 중앙을 가로지르는 새틴 크롬 가니쉬와 연결된 리어 콤비램프가 조화를 이뤄 모던한 이미지를 선보인다.


실내 디자인은 대화면 와이드 LCD 모니터를 적용, 고급감 및 첨단의 IT 이미지를 구현했으며, 투명소재 패턴 조명과 입체 패턴 스피커 적용 등을 통해 아날로그 감성의 조화로움을 추구했다.


기아차는 이번 델리 모터쇼에서 3,147m2의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SP 콘셉트카, 스팅어, 쏘렌토 등 양산차 12대, 니로HEV, K5 PHEV, 쏘울 EV 등 친환경차 3대 등 총 16대의 차량을 선보인다.


박한우 기아자동차 사장은 "기아자동차의 인도 시장 진출은 기아차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입지 강화와 글로벌 생산 네트워크의 완성에 한 발짝 가까이 다가감을 의미한다."며, "기아차는 젊고 활기찬 인도 고객에게 차별화된 마케팅 및 고객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인도 시장에서 카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가겠다."고 포부를 전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1

0 / 300 자

fary*** 2018-02-08 14:35 | 신고
우와 쩐다

0 / 300 자

댓글 접기 댓글 접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