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차, 2018 부산모터쇼 참가


현대자동차가 ‘2018 부산 국제 모터쇼’에서 향후 현대자동차 디자인 방향성을 담은 SUV 콘셉트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고 밝혔다. 

현대차는 자사의 새로운 디자인 방향성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를 표현할 디자인 전략 ‘현대 룩’이라는 새로운 디자인 전략과 함께 현대 디자인의 청사진을 공개했으며, 감성을 더한 스포티함이라는 뜻을 담고 있는 ‘센슈어스 스포티니스가 적용된 첫 콘셉트카 모델 HDC-1 르 필 루즈 콘셉트를 공개하고, 이와 더불어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를 세계 최초로 선보였다.


HDC-1 르 필 루즈 콘셉트는 서로 다른 시공간을 하나의 테마로 이어준다는 의미를 담아 내기 위해, 영어로 '공통의 맥락'이라는 뜻을 지닌 프랑스어 관용어구에서 이름 붙여졌다. 현대차는 서로 다른 두 대의 콘셉트카를 동시에 선보임으로써, 하나의 테마를 지녔으나 개별 디자인은 독립적인 해석과 개성을 보여줄 수 있다는 현대 룩을 표현해냈다.


HDC-2 GRANDMASTER CONCEPT는 제 역할에 맞는 디자인이 잘 표현된 차라는 점에서 세계 최고의 체스 선수를 부르는 명칭 ‘그랜드마스터’의 의미를 담아 명명됐다. HDC-2 그랜드마스터 콘셉트는 구조적이며 역동적인 직선을 강조한 디자인으로, 다이내믹한 선과 감각적으로 조각된 근육질의 바디가 만나 카리스마 넘치는 개성을 드러낸다. 특히, 그릴과 램프, DRL의 정형적 디자인을 탈피한 라이트 아키텍쳐를 통해 기능성과 심미성을 모두 만족하는 진보적인 디자인을 한 것이 특징이다.



아울러 현대차는 고성능 라인업인 ‘고성능 N’의 향후 전략을 공개했으며, 고성능 N 라인업의 국내 출시 첫 차량인 ‘벨로스터 N’을 선보였다. 벨로스터 N은 N 전용 고성능 2.0 터보 엔진을 통해 최고 275마력과 최대토크 36.0의 뛰어난 동력 성능을 제공하며, 6단 변속기 단일 파워트레인을 운영한다. N 모드, 커스텀 모드 등 고성능 N 모델 전용의 N 그린 컨트롤 시스템으로 차량 주행 특성을 조절해 주행 만족을 높였다.


벨로스터 N에는 윙 타입 리어 스포일러, 범퍼, 와이드 타입 라디에이터 그릴 등 N 전용 외관과, N 전용 4.2인치 슈퍼비전 클러스터, 디스플레이 UX, 스포츠 스티어링 휠, N 전용 스포츠 버켓 시트 등의 N 전용 실내, 고성능 미쉐린 PSS 타이어 적용 및 디스크 사이즈, 캘리퍼 사이즈 증대된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N 모드 포함 N 그린 컨트롤 시스템이 기본 적용됐다.


또한 퍼포먼스 패키지 선택을 통해 엔진출력 강화,고성능 피렐리 P Zero 타이어 & 19인치 알로이 휠, N 코너 카빙 디퍼렌셜, 능동 가변 배기시스템, N 전용 대용량 고성능 브레이크 추가 적용이 가능하다.


벨로스터 N의 가격은 2,965만 원에서 2,995만 원 사이로 책정될 예정으로, 11일부터 프리 오더가 개시되며, 올 6월 국내에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한층 정제된 디자인과 첨단 편의·안전 사양을 대거 적용하고 파워트레인 사양을 강화하는 한층 업그레이드되어 눈길을 끈다. 외관 디자인은 볼륨감을 더한 새로운 캐스캐이딩 그릴, 풀 LED 헤드램프, LED 턴시그널 등의 적용으로 선명한 이미지를 강조한 전면부와, 리어 범퍼와 리어 콤비램프 등에 변화를 줌으로써 기존보다 한층 고급스러워진 후면부 디자인이 눈길을 끈다.


내장 디자인은 플로팅 타입 내비게이션 적용, 크래시패드 등 주요 부위 가죽 적용으로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특히 8단 자동변속기와 HTRAC을 새롭게 적용해 기존 모델 대비 역동적이면서 정교한 주행성능을 확보했으며, 실용 영역에서 성능을 강화해 일상에서의 다이내믹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전방 충돌 방지 보조와 차로 이탈 방지 보조 등 첨단 주행 안전 안전 기술을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강화했다. 또한 서라운드 뷰 모니터,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고속도로 주행보조 시스템을 동급 최초로 적용하고, 국내 최초로 집의 음성 인식 스피커를 통해 차의 시동을 걸거나 차량의 공조장치를 제어하는 홈투카 기능을 적용하는 등 다양한 안전 편의 사양으로 운전자의 이용 편의를 크게 향상시켰다.


투싼 페이스리프트는 올 3분기 출시 예정이며 전국 시승센터 등을 통해서 파워풀한 주행성능에 대한 고객 체험을 넓힌다는 계획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