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아우디 A8, 국내 자율주행 시험운행 실시


아우디 코리아는 자율주행 임시 운행 허가 취득 이후 지속적인 시험운행을 통해 한국의 교통 환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고, 다음 단계의 자율주행 기술 개발을 위한 토대를 마련하고 있다고 밝혔다.


아우디는 자율주행 기술을 탑재한 A8로 자율주행차 실험도시인 화성 케이시티와 국내 실도로에서 시험 운행을 실시한다. 따라서 자율주행 중 운전자 개입이 필요한 도로, 한국 특유의 교통 환경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게 된다.


아우디 A8은 세계 최초로 레벨 3 조건부 자율주행이 가능한 양산 차량이다. ‘아우디 AI 트래픽 잼 파일럿’ 기술을 통해 일반 도로 및 고속도로 정체 구간에서 최대 속도 60 km/h까지 시동, 가속, 조향, 제동을 관리하며, 이를 실현하는데 필요한 중앙 운전자 보조 컨트롤러, 센서, 카메라, 레이더센서, 울트라소닉 센서 등이 탑재됐다.


요그 케슬러 아우디AG 운전자 보조 시스템 기술 개발 담당은 “아우디는 이번 시험 운행을 통해 수집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다음 단계의 자율주행 기술 연구 개발 기반을 마련하고 브랜드 슬로건인 ‘기술을 통한 진보’를 실현하며 미래 이동성을 선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 코리아 세드릭 주흐넬 사장은 “자율주행 기술 및 인프라 구축에 주력하고 있는 한국 시장에서 수입차 업계 최초로 자율주행 시험 허가를 획득해 자율주행 상용화 및 기술 발전에 기여할 수 있어 매우 의미 있고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