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현대차, 신형 수소전기버스 30대 공급


현대자동차는 신형 수소전기버스가 21일부터 서울시의 시내버스 정규노선에 시범 투입되며, 내년부터 서울, 울산, 광주, 창원, 서산, 아산 등 전국 6곳의 도시에 총 30대의 수소전기버스가 시범 도입된다고 밝혔다.


전국으로 확대되는 수소전기버스 시범사업 추진을 위해 이날 서울 더 플라자호텔에서는 산업통상자원부, 환경부가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환경부, 산업부, 국토교통부가 서울특별시, 울산광역시, 광주광역시, 충청남도, 경상남도, 창원시, 서산시, 아산시 및 현대자동차와 공동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에 따라, 서울시의 405번 버스노선에는 내년 8월까지 수소전기버스가 시범 투입된다. 해당 노선은 염곡동에서 서울시청을 순환하는 왕복 총 43㎞ 구간으로, 수소전기버스는 일 평균 4~5회 가량 운행된다. 수소충전소는 현대자동차가 운영하는 양재 그린스테이션을 활용할 예정이다.


아울러, 이날 서울광장에서는 수소전기차 넥쏘를 활용한 미세먼지 정화 시연 및 수소전기버스 시승행사도 열렸다. 이는 서울광장에서 종로1가, 을지로입구를 거쳐 다시 서울광장으로 돌아오는 코스에서 이뤄졌다. 참석자들은 소음과 진동이 적고 승차감이 우수하다고 평가했가했으며, 첨단 및 친환경 이미지를 반영한 내외관 디자인에 대해서도 높은 점수를 줬다. 


현대차 관계자는 “수소전기버스를 비롯한 수소전기차는 무공해 차량일 뿐 아니라 전용 부품수가 많아 산업 및 고용 측면에서도 그 효용성이 크다”면서 “현대자동차는 수소전기차 대중화 시대를 열기 위한 투자와 연구개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