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푸조, 부분변경 뉴 308 출시



푸조의 공식 수입원 한불모터스는 7일, 자사를 대표하는 해치백 308의 부분변경 모델인 뉴 308을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4년 국내 출시 이후 4년만에 부분변경 모델로 거듭난 뉴 308은 스포티한 디자인 변화와 첨단 안전 및 편의사양 탑재 등으로 상품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부분변경 모델에서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전면부 디자인으로, 3008 SUV에 적용된 바 있는 크롬 소재의 입체적인 그릴을 적용해 스포티한 이미지를 자아낸다. 범퍼 하단부터 헤드램프까지 끌어올린 라인은 날렵한 인상을 더하며, 방향지시등과 범퍼 그릴도 기존보다 와이드하게 배치해 차체가 더 낮고 넓어보이게 연출했다. 여기에 국내 고객들이 선호하는 풀 LED 헤드램프을 전 트림에 기본 적용했고, 사자가 발톱으로 할퀸 듯한 LED 리어램프가 푸조만의 디자인을 완성시킨다.



실내는 아이콕핏 인테리어를 그대로 이어가며, 9.7인치 터치스크린을 제어하는 인터페이스를 3008 SUV와 동일한 시스템으로 변경해 차량 제어가 더욱 손쉬워졌다. 또한 GT 라인과 GT, SW 트림에는 파노라믹 글래스 루프가 기본 적용되어 탁월한 개방감을 선사한다. 그 외에도 GT 트림에는 티맵의 실시간 경로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을 새롭게 탑재했다.



뉴 308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전 트림에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을 새롭게 적용했다는 점이다. 차선이탈 방지 시스템, 스마트빔 어시스트, 크루즈 컨트롤 & 스피드 리미트 시스템, 힐 어시스트, 운전자 주의 알람 시스템 등이 기본 적용됐고, GT 라인과 GT 트림에는 파크 어시스트 시스템과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링 시스템이 추가 적용됐다.



파워트레인은 1.6리터 및 2.0리터 디젤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를 기본으로 한다. 촤고출력과 최대토크는 각각 120마력, 30.6kg.m, 180마력, 40.8kg.m를 발휘하며, 복합연비는 장착된 휠 사이즈에 따라 13.3km/L~15.3km/L로 인증 받았다.



한불모터스 송승철 대표이사는 "New 푸조 308은 민첩한 코너링과 스포티한 디자인, 뛰어난 연료 효율성을 겸비해 세계 시장에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푸조를 대표하는 해치백이다"라며, "최근 국내에도 해치백 특유의 매력을 경험했거나 원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는 만큼 다양한 고객 체험 마케팅을 통해 New 푸조 308을 알리기 위해 최선을 다 할 것 "라고 밝혔다.

 

4가지 트림으로 출시된 뉴 308의 판매 가격은 3,190만원~3,990만원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