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크로스오버 SUV 캐딜락 SRX

GM 코리아(지사장 김근탁)는 4월 12일 그랜드 하얏트 서울 그랜드볼룸에서 캐딜락 SRX 출시회를 가졌다.

GM 코리아가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캐딜락 SRX는 차세대 럭셔리 SUV시장의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올, 세단과 SUV의 장점을 고루 담은 크로스오버타입으로서 GM이 현재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시장인 럭셔리 SUV 시장을 겨냥해 개발한 모델이다.

캐딜락 SRX는 최근의 CTS, 에스컬레이드 등에서 볼 수 있는 선이 강한 디자인을 채택하고 있으며, 캐딜락의 혈통과 전통에 고도의 기능을 첨가한 디자인이 특히 돋보이며 최첨단 편의 시설과 성능이 어우러진 캐딜락 르네상스의 부활을 예고하는 모델로 평가받고 있다.


캐딜락 SRX는 CTS를 제작한 미국 미시건에 위치한 GM의 최첨단 랜싱 그랜드 리버 생산공장(Lansing Grand River Facility)의 뉴 시그마(Sigma) 아키텍쳐에서 만들어졌다. 품질, 안전성 및 소비자 반응 등 다양한 방면의 최대수행력에 초점을 맞춘 GMS (Global Manufacturing System)에 근거하여 디자인되었다.

4.6L Northstar V8 VVT(Variable Valve Timing) 엔진을 장착한 SRX는 최대출력 315마력 (@6,400rpm), 최대토크 42.7Kg·m (@4,400rpm)를 뿜어낸다.

SRX는 항시4륜구동(AWD)으로 동력을 전륜과 후륜에 정확히 50:50으로 배분, 언제든지 충분한 힘과 안전한 핸들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1열부터 2열까지 이어지는 동급 최대의 ‘울트라뷰 문루프’를 경쟁 차종중 최초로 적용, 운전자와 승객의 안전 및 승차감까지도 충분히 배려했음을 보여준다. 전자동 접이식 3열 좌석 시트로 최대 승차인원을 7명까지 수용할 수 있으며, 2,3열의 좌석 높이를 1열보다 높게 설계한 파노라믹 뷰가 무엇보다 돋보인다. 이와 함께, 동급차량 최초로 장착된 전자식 쇼바 (MRC, 마그네틱 라이드 콘트롤) 는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서스펜션 시스템으로서, 도로면의 변화에 빠르게 적응시켜,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거친 느낌 없이 핸들링과 차체의 제어력을 향상 시킨다.

2004 캐딜락 SRX는 올 2월 카앤드라이버 (Car And Driver)가 선정한 베스트 럭셔리 SUV이다. 또한, 2003년 12월 미국 고속도로 안전협회(IISH)에서 실시한 운전석 충돌시험 실시 결과 최고등급을 받은 바 있다.

GM 코리아의 김근탁 지사장은 “캐딜락 SRX는 현재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럭셔리 SUV 시장을 겨냥하여 국내에 선보이는 캐딜락의 야심작으로 GM 코리아가 선보이는 최초 항시4륜구동 SUV로 캐딜락 르네상스의 부활이 기대된다”며 “2004년 적극적인 마케팅활동을 바탕으로 캐딜락이 자부하는 최첨단 과학기술과 풍요로움이 가져오는 럭셔리함을 고루 갖춘 SRX를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는데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특히, 이날 행사에는 캐딜락, 사브 홍보대사로 활약하고 있는 류시원, 박용하와 GM 대우 닉라일리 사장을 비롯 수백명의 기자단과 초청고객들이 새로운 럭셔리 SUV인 캐딜락 SRX의 출시를 기념하기 위해 모였다.

캐딜락 SRX의 판매가격은 8,680만원 (VAT 포함)이다.


















캐딜락 SRX의 디자인은 캐딜락의 새로운 디자인 형태에서 암시를 받았다. 캐딜락 SRX의 디자인 방향은 컨셉카인 이보크(Evoq, 1999), 이마즈(Imaj, 2000년), 비젼(Vizon, 2001년)를 기원으로 하여 시작되었다. 캐딜락 SRX는 윤곽이 뚜렷한 형태와 곧은 테두리부터 크고 시원하게 열려진 문루프까지 비젼 (Vizon) 컨셉카 혈통의 발자취를 그대로 밟아 나갔다.

캐딜락 SRX는 비전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CTS세단의 뚜렷하면서도 보는 이를 즐겁게 하는 캐딜락만의 라인에서 디자인의 영감을 얻었다. 더욱이, 1965년의 캐딜락 모델에서 새롭게 선보였던 V자 모양의 그릴, 수직형 테일램프, 헤드램프와 같은 전통적인 캐딜락군의 디자인을 그대로 이어받아 현대적으로 재현하였다.


수직형으로 장착된 듀얼 프로젝트 헤드램프는 강렬하면서도 모던한 스타일로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추월시 상향등이 작동하며 어둠 감지시 자동 작동기능 등을 포함하여 보다 선명하고 밝은 시야를 확보하여 준다. 강력한 측면 사선은 도어핸들부터 뒤 쿼터 판넬까지 연결되어 있어 날카롭고 예리한 각을 만들어 낸다. 캐딜락 차량의 전통을 현대적 감각에 맞게 계승한 수직형 테일램프는 보다 뚜렷한 윤곽을 위한 후드의 가장자리과 에어로다이내믹을 강화하기 위하여 둘러져 있다.

SRX만의 울트라뷰 문루프는 동급 차량 최대 사이즈로, 1열 및 2열 시트 위로 0.46 평방 미터에 이르는 열린 공간을 제공함으로써 오픈카를 운전하는 듯한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기술적인 발전을 보여주고 있는 차세대 4.6L Northstar V-8 VVT엔진은 6400rpm에서 315마력을, 4400rpm에서 42.7 kg.m 토크를 뿜어낸다. 기타 보통 엔진과 달리 각 실린더의 밸브 타이밍이 독립적으로 제어되어 출력 향상 및 배기 가스 개선에 획기적인 전기를 마련한 가변 밸브 타이밍 방식이다.

SRX에 Magnetic Ride Control 은 종전의 실시간 댐핑 (damping) 시스템보다 5배나 빠르며, 노면 상태에 따라 초당 1,000회에 걸쳐 반응할 정도로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반응하는 전자식 서스펜션 시스템이다. 전형적으로 나타나는 거친 느낌 없이 핸들링과 차체의 제어력을 향상 시킨다.

SRX는 동력을 전륜과 후륜에 정확히 50:50으로 배분하여 언제든지 충분한 힘과 안전한 핸들링을 제공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통합식으로 개발된 풀 타임 항시 4륜구동 시스템은 노면의 상태가 건조하거나, 젖었거나, 빙판이거나 또는 눈이 있을 시에도 탁월한 핸들링과 가속 및 트랙션 컨트롤을 발휘한다.

트랜스미션은 수동겸용 자동 5단으로, 드라이버 쉬프트 컨트롤 (Driver Shift Control), 퍼포먼스 알고리즘 리프트풋 (Performance Algorithm Liftfoot (PAL)), 퍼포먼스 알고리즘 쉬프팅 (Performance Algorithm Shifting (PAS))등의 전자 제어 기능을 갖추었다.
















CTS를 통해 선보인 미래지향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이 그대로 녹아 있는 SRX의 실내에는 다양한 안전, 편의 장비가 마련되었다.

DVD 플레이어와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보스 오디오는 운전자와 승객에게 놀라운 멀티미디어 경험을 전달한다. 뒤좌석용 DVD 오락 시스템은 중앙 콘솔의 뒤에 설치된다. 7인치 컬러 LCD 모니터를 내장하고 있다. 앞좌석 DVD 시스템은 6.5인치 완전컬러, 터치 스크린 방식이다. 보스 오디오 시스템은 최고 출력 212W를 자랑한다. 표준 7개의 스피커 시스템은 다이내믹한 사운드를 제공하기 위하여 200W 출력을 발생한다.


버튼 하나로 3열 좌석의 접이가 자동 전동식으로 작동되어 평평한 카고 스페이스를 제공한다. 또한 영화관의 좌석처럼 2열 좌석은 1열 보다 2인치 높게 앉게 된다. 전동 접이식 3열 좌석 또한 2열에 비해 5인치 높게 설계되어 있어 충분한 시야가 확보된다.

SRX에는 4-채널 4-휠 ABS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TCS)이 기본으로 장착된다. 4-채널 ABS는 각각의 휠을 모니터하여 제동 시 최상의 상태를 유지시켜 준다. 스티어링 휠과 탈선 감지기를 사용하는 ABS 소프트웨어는 직선 제동과 회전 시 제동을 시스템에게 인식 시킨다. ABS와 통합되어 있는 TCS는 모든 속도에서 작동되며, 4-채널 시스템이다. TCS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토크와 브레이크를 조합하여 휠 스핀을 조절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마세라티 뉴 콰트로포르테
다음글
다음글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13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