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MW 코리아(대표: 김효준)가 오는 14일 2인승 스포츠카 BMW 뉴 Z4 3.0si 쿠페의 국내 첫 출시에 맞추어, BMW 고유의 다이내믹 스포츠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시키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BMW가 추구하는 ‘진정한 드라이빙의 즐거움(Sheer Driving Pleasure)’을 보다 직접적이고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역동적이고 현대적 음악과 춤으로 세계적 스타 반열에 오른 가수 비와 음악 감독 박진영을 영입, 음악과 영화가 결합된 30분짜리 뮤직 필름 ‘BMW meets truth’ 를 제작하며 이를 인터넷에 사이트(www.BMWmeetstruth.com)와 영화관, 대한항공 국제선, 이동통신사 컬러링 서비스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배포한다.
가장 BMW다운 BMW 브랜드 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자 최초로 시도되는 이 브랜드 캠페인은 오는 14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영화, 문화 관계자 및 주요 고객들을 초청, 시사회를 통해 본격 가동되며 동시에 이 뮤직 필름의 주요 소품으로 등장한 신차 BMW Z4 3.0si 쿠페의 출시 행사도 함께 갖는다. 특히 ‘BMW meets truth’ 시사회 및 Z4 쿠페 신차 발표회는 서울의 가장 도회적인 빌딩 숲을 배경으로 영화에 등장한 모든 BMW차량과 함께 음악 감독 박진영 및 영화 감독 박성민 및 전 출연진이 등장하며 가수 비가 영화의 또하나의 주인공 격인 Z4 쿠페를 공개하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이날 출시된 BMW 뉴 Z4 3.0si 쿠페는 지난해 독일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처음 컨셉카가 공개된 후 많은 기대를 모았던 모델로 올해 양산모델이 출시된 것. 우아하면서도 다이내믹한 디자인과 민첩하고 파워풀한 성능을 지닌 새로운 개념의 2인승 스포츠 쿠페이다. 265마력의 신형 직렬 6기통 엔진과 짧은 기어변속, 부드럽고 일관된 정밀함을 지닌 6단 스텝트로닉 변속기(자동과 수동 겸용)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30분동안 진행되는 박진감 넘치는 영화 속에 또 하나의 주인공으로 BMW Z4 쿠페가 출연하고, 3, 5, 7시리즈도 등장해 눈길을 끈다.
진정한 순수파 - BMW Z4 쿠페 디자인
뉴 Z4 쿠페 외관은 한마디로 민첩하고 다이내믹하다. 클래식한 쿠페 실루엣과 BMW 브랜드 특유의 리어 윈도우 ‘호프마이스터 킥(Hofmeister kick)’ 디자인이 조화를 이루어 2인승 BMW 스포츠카임을 나타낸다. 전면은 A 필러부터 본넷, 헤드라이트, 에어댐까지 이르러 V자형 라인으로 연결된다. 측면은 2,495mm에 달하는 긴 휠베이스와 짧은 오버행과 물 흐르는 듯한 루프 라인은 차의 무게 중심을 리어 액슬 위로 옮기고 루프 중앙의 오목한 곡선으로 이어지게 한다. 후면에는 리어 스포일러와 브레이크 라이트가 하나로 통합되어 있으며 시안성이 좋은 큰 리어 윈도우가 있다. 이밖에 모든 디자인 곳곳의 요소들이 상호 작용하여 강인한 이미지를 부여하고 있으며 앞으로 질주하려는 다이내믹한 느낌을 전달한다. 새로운 쿠페의 차체는 낮고, 역동적이며 서있는 자체만으로도 속도감을 준다.
필수적인 것만 강조한 인테리어
인테리어는 완벽한 형태와 디자인으로 스포티하다. 인체공학적 낮은 스포티 시트 포지셔닝 외에 다양한 장치와 최상의 소재를 가미했으며 운전자 취향에 따라 선택 가능한 10가지 논메탈릭/ 메탈릭 도장 컬러, 4종류의 인테리어 컬러가 있으며 오레곤 가죽 시트와 알루미늄 인테리어 트림이 기본 제공된다.
각종 수상 경력이 있는 3.0 리터 엔진
BMW Z4 3.0si 쿠페 에 장착된 직렬 3.0 리터 6 기통엔진은 ‘최고 엔진상(the Engine of the Year Award)’을 여러 차례 수상했다. 161kg 의 저중량에 최고출력은 6,600 rpm에서 265 마력이며, 최대토크는 2,500–4,000 rpm 에서 315Nm이다. 동시에 엔진은 EU4와 ULEV II 배출 기준을 완벽하게 따르고 있다.
이 같은 혁신적인 엔진은 자동차 문화, 리터당 출력, 무게당 힘, 그리고 상세 연료 소비량에서도 세계적인 기준을 세운다. 0–100 km/h 가속을 6.0초 만에 도달하며 최고 속도는 전자적으로 250km/h에서 제한된다. 그러나 높은 성능에도 불구하고, BMW Z4 3.0si 쿠페 연비는 국내 정부 공인 표준 연비 기준으로 리터당 10km를 주행한다.
Z4 쿠페의 엔진사운드는 우수한 출력과 성능을 확연하게 입증한다. BMW Z4 쿠페는 운전자와 탑승자에게 모든 파워와 스포츠적인 성격, 우수한 스타일 등을 토대로 진정한 드라이빙의 묘미를 선사한다. 이는 또한 일정하게 가속되는 BMW의 전형적인 고성능 엔진의 필수적인 사운드 중 ‘거친(rough)’ 느낌을 포함한다.
수동 또는 자동 변속레버를 가진 6단 기어
BMW Z4 쿠페는 짧은 기어변속과 부드럽고 일관된 정밀함을 지닌 6단 스텝트로닉 자동 변속기를 기본으로 장착하고 있다. 이는 원할 때 수동으로 기어변속을 할 수 있도록 스티어링 휠에 패들이 장착되어 있어 진정한 스포츠카의 느낌을 제공한다.
일관된 역동성, 민첩함, 스포티함을 위한 섀시와 서스펜션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최고로 추구하는 BMW Z4 3.0si 쿠페. 뛰어난 역동성을 위해 Z4 쿠페의 섀시와 서스펜션은 균형잡힌 50:50 무게배분과 낮은 무게중심, 그리고 후륜구동 시스템을 채택해 우수한 견인력과 드라이빙 성능, 안전한 고속 코너링을 가능케 한다. 또한 전자식 파워 스티어링(EPS)은 차량의 역동적이고 민첩함을 두드러지게 한다.
특별한 편안함과 안전함을 위한 DSC의 추가 기능
DSC(Dynamic Stability Control, 주행안정제어장치)는 추가 기능이 접목되어 더욱 업그레이드된 능동적 안전성을 제공한다. 예를 들어 ASC(Automatic Stability Control, 자동주행안정제어장치)는 엔진 출력을 줄여서 구동바퀴가 미끄러지는 것을 막아주며, 구동바퀴가 미끄러질 때 선택적으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서 차의 안정성을 높여준다. CBC(Cornering Brake Control, 코너링 브레이크 컨트롤)은 운전자가 커브길에서 브레이크를 사용할 때마다 비대칭으로 브레이크 압력을 조절해서 오버스티어 현상으로 차가 기울어지는 것을 줄여준다.
DTC(Dynamic Traction Control, 다이내믹 트랙션 컨트롤)는 버튼 하나로 낮은 마찰수에서도 구동력을 향상시킬 수 있게 해준다. DBC(Dynamic Brake Control, 다이내믹 브레이크 컨트롤)은 필요시 브레이크 압력을 최대화하는데, 비상제동시 제동거리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용된다. 다음 특징으로 셋-오프(Set-Off) 기능은 오르막에서 출발할 때 차가 뒤로 미끄러지는 것을 막기 위해 일시적으로 브레이크를 당겨주는 것이다. 브레이크 스탠바이(Brake Standby) 기능은 운전자가 가속페달을 빨리 밟고 갈려고 할 때 브레이크 패드를 자동으로 미리 작동시켜서 더욱 빨리 브레이크 압력을 높이도록 돕는다. 페이딩 컴펜세이션(Fading Compensation)은 온도의 작용으로 브레이크 압력을 높여서 브레이크 파워를 감소시켜준다. 마지막으로 자동 건조 브레이크(Automatic Dry Braking) 기능은 최대 효율을 위해 브레이크 디스크를 건조한 상태로 유지해 젖은 조건에서도 브레이크의 반응을 최적화한다.
펑크가 나도 달릴 수 있는 런플랫 타이어
런플랫 타이어는 타이어에 바람이 빠지거나 림에서 타이어가 빠졌을 때 타이어가 눌리지 않도록 해준다. 따라서 갑작스럽게 바람이 빠져도 자동차의 모든 제어 시스템이 정상으로 작동하기 때문에 운전자가 위험한 상황에 처하지 않는다. 이것은 타이어가 펑크가 나도 위험한 장소에 정차하지 않고 시속 80km로 150km까지 가까운 정비소로 이동할 수 있게 한다. 그리고 바람이 서서히 빠질 경우 운전자는 바로 경고등을 통해 이를 감지할 수 있어 사전에 펑크를 방지할 수 있다.
매우 견고하며 안정감 있으며 가벼운 보디
비틀림에 강한 차체는 BMW Z4 쿠페가 뛰어난 성능으로 도로에서 내내 안정감 있고 부드럽게 달리는데 필수적이다. 실제로BMW의 새로운 쿠페의 차체는32,000 Nm 의 비틀림 강성을 가지고 있어 비틀림과 휨에 있어서 매우 견고하고 안정적이다. 또한 수동적 안전에 있어 이는 보디와 안전장비의 완벽한 상호작용으로 실제로 어떤 사고에서도 운전자와 탑승자를 훌륭하게 보호해준다.
스포츠 드라이빙에 이상적인 시팅 포지션
는 다양한 범위로 위치를 조정할 수 있고, 운전자에게 직접적인 느낌을 주고 운전자의 몸을 지지해주며 메모리 기능을 통해 시트 포지셔닝을 저장할 수 있다. 운전석은 드라이버의 기대에 맞게 모든 제어장치와 계기가 스티어링 휠 주변에 완벽하게 인체공학적으로 배치되어 있다.
일반적인 수하물 이상의 두 사람을 위한 공간
BMW Z4 쿠페는 2인승 스포츠카로는 이례적으로 넓은 최고 340리터의 화물 적재공간을 가지고 있어 골프백 2개도 넉넉히 실을 수 있다. 트렁크에 내장된 컴파트먼트 커버를 씌울 경우 285리터까지 적재할 수 있다. 트렁크는 BMW 로고에 가려져 있는 잠금 장치를 통해 열 수 있다.
바이-제논 헤드라이트로 최적의 시야 제공
BMW Z4 쿠페는 품질과 조도가 완벽한 하이 빔과 로우 빔을 가진 바이-제논 헤드라이트를 기본 제공하고 있다. 헤드라이트에 내장된 코로나 링은 BMW의 트레이드마크.
고성능 HiFi 및 내비게이션 시스템
BMW Z4 쿠페는 2개의 최고 출력 고성능 사운드 HiFi 시스템을 옵션으로 갖추었다. 비즈니스 사운드 시스템은 10개의 라우드 스피커를 갖춘10채널 오디오 앰프가 장착되어 있다. 프로페셔널 HiFi 시스템은 특수 카버 기술(Carver technology)을 사용해 사운드 퀄리티를 더욱 높여준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