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신차소개

포르쉐,뉴 박스터 와 카이맨 국내런칭

한국 포르쉐 공식 수입사인 스투트가르트 스포츠카(주) (대표: 마이클 베터) 는 10월 19일 포르쉐 센터 서초 오프닝과 함께 뉴 박스터 (S)와 뉴 카이맨을 출시했다. 모델 모두 박스 배리오캠 플러스 미드십 엔진의 장착되어 보다 높은 고속 시의 출력과 저속에서의 토크, 매끄러운 주행, 보다 우수한 연료 경제성과 더 낮은 배기가스 배출량을 보장한다.

박스터 모델의 기본 컨셉은 진정한 로드스터 그 이상, 더욱 더 스포티하고 강렬하게 연출하는 것이다. 기존 모델에 배리오 캠 플러스 미드십 엔진 기술과 수평 대향 6기통 엔진 구조가 합쳐지면서 뉴 박스터 (S)의 성능 개선을 가능케 하였다.

한편, 뉴 카이맨은 온전히 운전자를 중신으로 디자인되었으며 전통적인 포르쉐의 개념을 현대적으로 해석했다. 뉴 카이맨 또한 6기통 박서 엔진과 미드십 엔진 배치로 업그레이드 되었으며 스포츠 카의 대명사답게 절대적 드라이빙 익스피리언스를 경험할 수 있다.

포르쉐만의 독창적인 개발 이론인 최상의 엔지니어링만이 살아 남을 수 있음을 보여주는 뉴 박스터 (S)와 뉴 카이맨은 10월 19일 서울 오토갤러리 금관 2층에 새로 개장하는 포르쉐 센터 서초 오프닝 행사에서 처음 선보인다. 당일 오전에는 기자 간담회가 있으며 저녁 7시부터는 포르쉐 고객을 위한 오프닝 행사가 열린다. 성공적인 런칭 행사를 위해 특별히 독일 본사 스투트가르트에서 포르쉐 수석 디자이너 핑키 라이씨도 참석한다.

10월 초부터 전시장 방문이 가능한 포르쉐 센터 서초에서 대치동 포르쉐 센터 서울과 동일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으며 포르쉐 파이낸싱 프로그램 역시 진행중이다. 또 11월 3일부터 11월 30일까지 포르쉐 인증 중고차 페어도 진행될 예정이다. 11월 3일부터 5일까지는 온라인 ( www.porsche-korea.com) , 11월 3일부터 30일까지는 전시장에 판매 할 예정이다.



















뉴 Cayman 스포츠 쿠페에는 배리오캠 플러스(VarioCam Plus) 밸브 관리 시스템을 갖춘 배기량 2,700cc의 박서 엔진이 장착되어 있다. 최대 출력이 245bhp(180kW)인 이 6기통 엔진의 최대 토크는 4,600 - 6,000rpm에서 273Nm(201lb-ft)이다. Cayman 기본 사양에 5단 수동 기어박스를 선택할 경우 6.1초면 100km/h에 도달하고 최고 속도는 258km/h(160mph)이다. 그러나 EU 기준에 따른 평균 연료 소모량은 100km당 9,300cc(30.4mpg)에 불과하며, 다른 포르쉐 모델과 마찬가지로 뉴 Cayman 역시 EU4 및 ULEV II의 엄격한 배출 기준을 당연히 준수하고있다.

저항 계수가 0.29밖에 되지 않는 미드엔진 방식의 이 스포츠카에는 개성적인 더블 5-스포크 디자인의 17인치 경합금 휠이 달려 있다. 휠과 타이어의 기본 규격은 전륜과 후륜에서 각각 205/55(6 1/2인치 림) 및 235/50(8인치 림)이다. 또한 검은색 브레이크 캘리퍼와 프론트 스포일러의 검은 테두리, 티타늄 컬러의 모델 표식, 타원형 배기관 등도 빼놓을 수 없는 Cayman만의 특별한 매력. 실내 계기판 다이얼도 검은색으로 통일성을 꾀했으며, 차내에 광범위한 안전 장비를 내장했다. 특히 포르쉐 주행 안전장치(PSM)를 비롯한 각종 안전 요소와 에어컨, CD 라디오, 그리고 좌석 중앙을 감싸고 있는 스타일리시한 알칸타라 색상의 고급 시트 커버 등이 눈길을 끈다.

포르쉐 911 모델이나 Cayman S처럼 Cayman의 엔진도 배리오캠 플러스 기술로 만들어졌으므로 밸브 스트로크의 전환 및 흡입 캠샤프트의 밸브 타이밍이 상황에 따라 조절된다. 배기량 2,700cc의 이 엔진은 Cayman S보다 압축비를 높이고 훨씬 가벼운 크랭크샤프트를 채택한 결과 리터당 출력을 91.2bhp(66.9kW)까지 개선할 수 있다.
여기에 옵션으로 제공되는 스포츠 크로노 패키지를 추가하면 드라이빙 다이내믹스와 관련된 모든 제어 맵과 전략을 운전석에서 버튼 하나로 보다 스포티하게 전환할 수 있다. 간단히 말해 포르쉐 Cayman은 다이나믹한 성능의 기준을 한 차원 높인 자동차다.

포르쉐 Cayman의 기본 변속 장치는 수동 5단 기어박스이지만, 수동 6단 기어박스와 5단계 Tiptronic S도 옵션으로 제공하고 있다. 6단 기어박스를 장착할 경우 Cayman의 최고 속도는 무려 260km/h(161mph)까지 높아지며, 가속 속도는 5단 기어 모델과 다름이 없다. 한편 포르쉐의 이 미드엔진 스포츠 쿠페에 Tiptronic S를 장착하면 100km/h 가속에 7초가 걸리며 최고 속도는 253km/h(157mph)가 된다.

Cayman에는 앞좌석 머리 위에 장착된 대형 에어백 외에 고도로 정교한 첨단 기술의 포르쉐 측면 충격 방지 시스템(POSIP)이 숨겨져 있다. 차량 양 측면의 흉부 및 두부 에어백으로 구성된 이 POSIP 시스템은 측면 충돌 시 승객 보호 효과가 탁월하다.

Cayman은 미드엔진 방식으로 제작된 데다가 뒷문이 아주 편리한 각도까지 높이 열리기 때문에 많은 양의 화물을 실을 수 있다. 앞차축 위쪽의 화물칸만 해도 용량이 150리터(5.25입방피트)를 넘으며, 이보다 넓은 뒷차축 위 화물칸은 260리터(9.1입방피트)의 넉넉한 공간을 자랑한다. 또한 포르쉐 스포츠 쿠페 실내에 마련된 몇 개의 대형 보관함(일부는 잠금 가능)까지 이용하면 정말 편리하게 물건을 수납할 수 있습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21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