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82년 1세대 파제로를 출시하며 일본 시장에서 SUV라는 장르를 대중화 시킨 모델인 미쓰비시 파제로는 “죽음의 랠리”로 불리는 Dakar Rally에서 기술을 축적하며 진화한 모델이다.
현재의 4세대 파제로가 발표되기까지 25년간 Dakar Rally에 참가하면서 연속 7회 우승을 포함, 총 12회 우승의 영광을 통해 얻은 기술 및 공기역학적 디자인을 적용, 유럽 등 전세계 170국가, 250만명 이상의 고객으로부터 극찬을 받고 있으며, 일본에서도 정통 대형 SUV의 기준이 되고 있는 모델이다.
금번 한국시장에 선보이는 파제로는 초기 파제로의 모습이 곳곳에 보이고 있는데, 이는 파제로의 고객들에 대한 파제로의 향수와 요청에 의해 적용이 된 디자인이며, 현재의 디자인 추세에 맞추어 SUV이면서도 고급 대형 세단과도 같은 느낌을 줄 수 있는 디자인을 가지고 있다.
파제로의 어원인 “산고양이”의 컨셉을 적용한 HID헤드라이트 디자인은 보다 대형화 되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완성하고, 헤드라이트에서 사이드 펜더로 이어지는 다이아몬드 커팅 에지는 공기역학적 설계에 의해 디자인된 에어로다이내믹 스타일을 완성하고 있다. 또한, 짧은 오버행으로 넓은 실내 공간을 확보하며, 오프로드에 강한 모습을 주고 있다. 더욱이 대형 18인치 알루미늄 휠은 스포티한 외관을 돋보이게 한다.
파제로의 후면 디자인은 기존의 도심형 SUV와는 차별화된 모습을 보이고 있는데, 특히 풀사이즈 스페어 타이어를 테일게이트에 직접 부착하여 정통 SUV로서의 모습을 볼 수 있게 하고 있으며, 클리어타입 테일램프와 후방안개등은 보다 확실한 시인성을 제공하고 있다.
파제로는 Sterling Silver Metallic, Dark Effect Gray Pearl, Dessert Sand Metallic, Warm White Pearl, Knight Black Pearl 등 5가지 기본 색상과 Black Leather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채택하고 있다.
파제로의 인테리어는 SUV답지 않은 고급스러운 모습을 가지고 있다. 대형 4스포크 스티어링 휠은 우드&가죽의 조합으로 고급스러우며, 계기반은 하이콘트라스트 미터를 사용하여 우수한 시인성을 보장하고 있다.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대시보드 라인은 최고의 거주 편의성 및 조작편의성을 확보할 수 있으며, 고급 가죽 파워시트는 편안한 승차감을 주며, 열선 기능의 내장으로 편의성까지 더했으며, 별도로 LED 무드램프를 곳곳에 적용하여 야간 주행시 편안함과 고급스러움을 한층 더해준다.
세련되게 배열된 대시보드 위의 모든 컨트롤과 계기들은 가시성과 디자인을 고려해 세심하게 배치되었으며, 특히 센터패널의 멀티 인포메이션 디스플레이에는, 일반적인 정보 외에 추가적으로 고도계, 기압계 등 SUV로서 갖추어야 할 기능을 4시간 연속으로 측정하여 제공하고 있다.
파제로의 2열 시트는 6:4으로 분할 폴딩 및 텀블링이 되어, 부피가 큰 용품 및 길이가 있는 용품의 적재도 문제 없이 실을 수 있어 높은 공간 활용도를 보여준다. 또한, 테일게이트의 높이가 일반 SUV보다 낮은 830mm로 여성운전자도 편하게 용품을 실을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다.
파제로는 파제로를 위한 3.2L Di-D Common Rail엔진을 새로 개발하여 어떠한 영역에서도 최고의 토크를 확보할 수 있으며, 연비 상승 및 배출가스를 최소화하는 친환경 디젤 엔진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다.
3.2L Di-D 커먼레일 엔진은 일반도로 뿐만 아니라 오프로드에서의 가속성능을 확보하기 위해, 과도한 출력을 제한하면서도 중∙저속 영역에서 발생하는 토크를 극대화 시킨 200마력/3,800rpm, 45.0kg∙m/2,000rpm의 힘을 발휘하며, 특히, 2,000rpm에서 최대토크를 발생시켜 어떤 상태에서도 최고의 토크를 확보할 수 있게 하였으며, 2톤이 넘는 차체 중량에도 불구하고 10.4km/L라는 놀라운 연비를 가능하게 한다.
파제로에는 운전 스타일과 습관을 스스로 학습하여 도로 상황에 맞는 최적의 변속 타이밍을 제공하는 INVECS-II 5단 자동변속기(스포츠모드 겸용)가 탑재되어 있어, 어떤 운전자가 운전을 하더라도 운전자의 스타일을 만족하는 주행이 가능하도록 최적의 변속타이밍과 변속 제어를 통해 파제로의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게 한다.
또한 파제로는 손쉽게4륜 구동의 모드를 전환할 수 있는 “Shift-on-the-fly” 프로그램을 탑재한 Super Select 4WD-II (SS4-II) 4륜 구동 컨트롤 시스템을 장착하여, 2H-4H-4HLc-4LLC의 4가지 구동 모드를 가지고 있으며, 상황에 따라서 즉각적으로 반응할 수 있으며, 이 시스템은 미쓰비시 모터스가 Dakar Rally에서 실제 사용하는 머신과 동일한 시스템이다.
파제로의 서스펜션은 전통적으로 다카르 랠리에서 테스트를 통해 개발된 4륜 독립 서스펜션을 채택하고 있다. 전륜에는 맥퍼슨 스트럿, 후륜에는 멀티링크를 채용해 최상의 컨트롤과 조종 안전성을 실현하며 어떤 도로를 만나더라도 각 휠을 안정적으로 제어한다.
파제로는 사고를 대비하는 우수한 성능의 다양한 안전장치를 탑재하고 있다. 랠리에서 검증된 차체 안정성 프로그램을 적용하여 보다 강한 강성 및 뒤틀림에 강한 차체를 개발하여 적용하고 있다.
파제로는 실제 랠리에서 사용한 ASTC(Active Stability & Traction control system)라는 통합 안정성 및 트랙션 제어 프로그램을 채택하고 있다. ASTC는 17인치 대형 디스크 브레이크로 4개의 제어장치를 통합 관리하고 있으며, ABS는 물론 각 휠의 제동력을 도로상황과 차량상태에 따라 적절히 배분하는 EBD로 차량이 궤도에서 벗어나는 것을 방지하고 안전성을 더욱 강화한다. 차량의 안정적인 코너링을 위해 ASC와 TCL을 구비하여, 긴급 상황 및 위험 회피 시 우수한 차량의 핸들링 컨트롤을 가능하게 한다.
미쓰비시자동차 고유의 신뢰성 높은 RISE (Reinforced Impact Safety Evolution) 바디가 기본으로 모노코크 차체에 래더프레임을 추가 구성한 차체를 사용하여 모노코크 바디의 한계를 극복하면서도 오프로드 주행성능을 극대화 하고 있다.
측면 충돌에 대해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루프 내장형 사이드 커튼에어백, 시트 내장형 측면 에어백과 SRS 프론트 에어백을 포함한 Advanced 6에어백 시스템(보험개발원 자동차기술연구소 실험 결과 차량에 측면 에어백을 장착 시 사고 위험 절반 감소)과 충돌이 발생하는 경우 시트 벨트를 당겨 운전자를 보호한 후 다시 적절하게 풀어주어 2차 상해를 방지하는 프런트 3점식 ELR 시트 벨트가 탑승자를 안전하게 보호한다.
파제로가 갖춘 최고급 편의사양들은 아름다운 디자인과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어, 간단한 움직임만으로 원하는 것을 편리하고도 쉽게 조절할 수 있다.
북미 최고급 오디오 메이커인 Rockford Fosgate○R가 개발한 최대 출력 860W, 고감도 12스피커, 5.1채널 서라운드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인대쉬 6CD체인저)을 파제로에 맞도록 어쿠스틱 버전으로 튜닝하였다. 특히, DSP(Digital Signal Processor)에 의해 구현되는 다양한 장르의 음향 효과는 최적의 사운드를 제공함과 동시에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주는 하나의 요소가 된다. 또한, 어떠한 중저음이라도 완벽하게 구현하는 12개의 스피커(10인치 서브우퍼 PUNCH○R포함)는 파제로를 달리는 영화관, 또는 콘서트 홀로 만들어 준다.
이 외에도 대형 전동식 파워선루프, LED 무드라이트, 1열 히팅시트, 6:4 분할 폴딩식 2열 시트, 지하주차장에서 편리한 어프로치 램프, 탑승시 편리한 사이드 스텝, 조명내장형 글로브박스, 오토라이트컨트롤, 레인센서, 헤드라이트 워셔, 알루미늄 페달, 동절기에 유용한 와이퍼 열선 등을 적용하여 국내 소비자들의 편의사양에 대한 요구에도 충실히 대응한다. 국내판매가격은 5,900만원(VAT포함)이다.
파제로 제원표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