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유일의 쉐보레익스프레스밴 정식수입원 (주)오토젠(대표 이형주)은 8월 17일 하이엔드급 컨버전밴 스타리모(STARLIMO)를 공식 런칭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미 익스플로러밴(EXPLORER VAN)의 한국공식수입원으로 활동중인 오토젠은 이번 스타리모밴의 출시를 통해 뉴 스타크래프트밴(STARCRAFT VAN)과는 별도로 프리미엄급 라인업을 구축하게 되었다.
스타리모밴은 대중에게 연예인차나 연예인밴으로 알려진 GM 쉐보레 계열의 컨버전밴으로 고객층은 주로 연예기획사나 연예인 및 법인이나 전문직 종사자들이다. 여성의 경우 차내에서 직립보행이 가능할 정도로 전고가 높고 국산 밴에 비해 내부가 넓어, 바쁜 스케쥴 때문에 차량승차시간이 많은 연예인들의 이용이 많다. 특히 국내에서 쉐보레 컨버전밴은 운송수단으로써의 역할 뿐만 아니라 해당 연예인의 유명세를 나타내주는 하나의 지표로써 인식되기 때문에 대중적으로도‘특별한’차로 대접받고 있다.
이번에 출시된 스타리모밴은 쉐보레 익스프레스의 퍼포먼스를 그대로 이어받아 Vortec V8엔진을 탑재하였으며 배기량 5,300cc, 최고출력 314마력을 자랑하는 고성능 승합차이다. 한국 고객의 성향을 십분 반영하여 출시된 스타리모는 국내 최초로 Apple 컴퓨터를 26인치 와이드 LED TV모니터에 연결하였으며, 3G, 4G 스마트폰을 이용한 테더링과 와이파이(Wi-Fi)를 이용해 전국 어디서나 자유롭게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다. 이로써 주행중에도 이메일 확인이나 인터넷 FAX 수신 등 움직이는 사무실 공간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밴의 장점을 보다 강화할 수 있게 되었다.
또한 전체 방음, 방진처리를 통해 소음을 최소화하였으며 범퍼에 내장된 레이더 후방감지센서와 우퍼가 장착된 하이파이 오디오시스템은 다른 쉐비밴에서 볼 수 없는 스타리모만의 특별함이다.
그 외 익스플로러밴이나 스타크래프트밴 등에서 채용하고 있는 전동안마시트, 고급가죽 온열시트와 냉온장고, 네온실링무드램프, DVD플레이어, 올인원네비게이션 등의 각종 편의사양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으며, 외장에서도 광폭타이어와 고광택 20인치 크롬휠, 파워썬루프 등 최신 최고급 사양을 모두 갖추었다.
특히 스타리모밴이 다른 밴류와 외관상 차이를 보이는 점은 쉐로드밴 모델처럼 전면부 상단에 위치한 루프테일 램프인데, 해당 디자인은 추가 수입될 차량에서는 적용여부가 유동적인 상태라고 한다. 때문에 루프 테일 램프의 독특한 디자인을 선호하는 구매희망자는 첫 선적된 스타리모밴을 절대 놓치지 말아야 할 것으로 보인다.
쉐보레 컨버전밴의 경우 과거 소규모 병행수입업체를 통해 체비밴, 쉐비밴, 시보레밴 등의 이름으로 국내에 유입되어 판매되는 경우가 있었다. 이런 경우 GM의 정식수입승인과정을 거치지 않으므로 사후처리에서 소비자 피해가 많았는데, 현재는 GM의 정식승인을 받는 쉐보레 익스프레스 정식수입원 (주)오토젠에서 수입, 판매를 총괄하므로 구매시에는 반드시 수입원을 확인해볼 필요가 있다. GM정식수입 승인과정을 거친 차량만 GM의 정식보증수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9인승 스타리모의 판매가격은 1억 1천만원, 11인승의 판매가격은 1억 2천만원이다. 구매문의나 시승 등의 문의는 스타리모 공식수입원인 오토젠 강남전시장(1544-1242) 또는 서초전시장(02-586-3334)으로 하면 된다. (chevrolet-express.co.kr)
사진 /
양봉수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