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는 크라이슬러 그룹의 고성능 브랜드인 SRT 라인업 중 가장 럭셔리한 프리미엄 세단 크라이슬러 300C SRT8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크라이슬러 300C SRT8은 472마력의 최고출력과 64.4kg·m의 최대 토크를 구현하는 신형 6.4ℓ HEMI(헤미) V8 엔진을 탑재하고 있으며, 어댑티브 댐핑 서스펜션, 풀 유압식 SRT 퍼포먼스 스티어링 등 고성능 하드웨어의 탑재와 우아하고 당당한 디자인으로 월드 클래스 수준의 품격 높은 스타일링과 성능의 최고의 조화를 보여주고 있다.
크라이슬러 그룹의 고성능 브랜드 SRT 퍼포먼스 엔지니어링 팀은 크라이슬러 라인업 중 가장 강력하고 최고의 핸들링을 선사하는 모델을 개발하고자 했으며, 그 결과 4초대의 제로백(0→100km/h 가속시간)을 기록하고 브렘보(Brembo) 퍼포먼스 브레이크 장착으로 세계 수준의 강력한 제동력을 갖춘 고성능 프리미엄 세단 300C SRT8을 완성 시켰다.
크라이슬러 300C SRT8에 적용된 SRT 고성능 기술은 강력한 파워트레인, 독보적이고 민첩한 핸들링 성능, 세계적 수준의 브레이킹 시스템, 기능적인 익스테리어와 레이서 감성의 인테리어를 소개하고 있으며, 파워풀한 성능과 매력적인 스타일링은 물론, 안정성, 실용성까지 두루 갖춘 최고의 가격 경쟁력을 가진 하이퍼포먼스 세단 모델이다.
SRT(Street and Racing Technology)는 크라이슬러 그룹의 고성능 브랜드로, 2011년에 고성능 모델을 개발하는 전문 부서에서 크라이슬러 내 가장 유니크한 독립 브랜드로 재탄생하게 되었다. SRT 모델들은 한정된 수량으로 생산되며, 모터스포츠 기술을 일반 차량에 접목해 고성능 자동차의 정수를 보여주고 있다. 모든 SRT 모델들은 고유 브랜드의 DNA와 이미지를 유지하면서 자동차를 구성하는 각 부분에 레이싱 감성을 적용하여, 특별한 스피드 경험을 찾는 고객들을 만족시키고 있다.
현재 SRT 브랜드는 300C SRT8을 비롯하여 닷지 차저(Dodge Charger), 닷지 챌린저(Dodge Challenger), 지프 그랜드 체로키(Jeep Grand Cherokee), 닷지 바이퍼(Dodge Viper) 모델의 SRT 버전을 설계, 생산하고 있다. 그 중, 300C SRT8은 SRT 브랜드의 5 모델 중 가장 럭셔리한 프리미엄 세단으로 도심에서의 부드러운 드라이빙과 고출력 고성능 레이싱이 모두 가능한 모델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관계자는 “6.4ℓ HEMI V8 엔진의 탑재로 더욱 강력해진 300C SRT8은 기존 300C가 주는 프리미엄 세단의 안락함과 품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더욱 강화된 고성능 레이싱 기술까지 집약한 모델로 이제까지 어떠한 세단에서도 느낄 수 없었던 특별한 드라이빙의 묘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며 “300C SRT8은 편안한 시내주행과 첨단 편의 사양을 선호하면서 동시에 일상생활을 벗어나 가슴 벅찬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을 찾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뉴 300C SRT8 의 국내 소비자 권장 가격은 부가세 포함 8,000만원이다.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