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코리아(대표: 트레버 힐)는 높은 효율성과 고품격 디자인, 강력한 파워, 첨단 기술을 모두 갖춘 고효율 고성능 프레스티지 모델 ‘뉴 S6’ 모델을 출시했다.
뉴 아우디 S6 에는 V8 4.0 TFSI 엔진이 탑재되었다. 신형 트윈터보 직분사 가솔린 엔진은 가속 시 8개의 실린가 모두 작동해 강력한 파워를 뿜어내고 항속주행(cruising) 시에는 4개의 실린더만 작동해 연료 소비를 줄여주는 COD(Cylinder on Demand; 가변 실린더) 기술이 적용되어 높은 효율성을 자랑한다.
실제로, 뉴 S6는 이전 V10 모델에 비해 토크는 늘었고 0-100km/h 가속시간은 0.6초 빨라졌다. 연비는 이전 모델(6.1km/l)에 비해 30% 가까이 향상되었다. 뉴 S6는 최고출력 420마력, 최대토크 56.1kg.m, 0-100km/h 4.6초, 최고속도 250km/h, 연비는 7.9km/l(복합연비)다.
뉴 S6에는 7단 S-트로닉 듀얼클러치 변속기가 탑재되었고 후륜의 좌,우 토크 배분이 가능한 스포츠 디퍼런셜을 채용한 최신 콰트로(quattro) 풀타임 4륜구동 시스템이 적용되어 확실한 그립력과 자로 잰듯한 코너링을 제공한다. 또한, 아우디 울트라 경량차체 기술이 적용되어 뉴 S6는 차체의 약 20%가 알루미늄으로 구성되어 일반 철제(steel) 차체에 비해 약 15% 가량 가볍다.
뉴 S6에는 고성능 모델답게 최고급 발코나 가죽이 적용된 S 스포츠 시트, 주차 시 전후 좌우를 한눈에 볼 수 있도록 해주는 탑뷰, 안티-노이즈 신호를 발생시켜 거슬리는 소리를 상쇄시키는 ANC(Active Noise Control), 뱅앤올룹슨 사운드 시스템, 스포츠 적응형 에어 서스펜션, 적응형 크루즈컨트롤, LED 헤드라이트, 하이빔 어시스트, 헤드업 디스플레이,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 등 최고급 사양들이 적용되어 있다.
아우디 코리아의 트레버 힐 사장은 “4.0 TFSI 엔진은 주행 상황에 따라 8개의 실린더 모두 사용하거나 4개만 사용할 수 있는 혁신적인 기술로 8기통 엔진의 강력한 파워와 4기통 엔진의 높은 효율성을 결합한 이상적인 엔진”이라며 “뉴 S6는 가장 다이내믹한 프레스티지 브랜드 아우디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일상을 위한 가장 이상적인 고성능 차량”이라고 말했다.
뉴 S6의 부가세를 포함한 국내 판매 가격은 1억 1,530만원이다.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