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 미니가 미니 페이스맨의 디자인을 사전 공개하는 ‘미니 페이스맨 디자인 워크숍 2013’ 행사를 진행했다.
미니 패밀리의 7번째 모델이자 프리미엄 소형차 부문 최초의 SAC(Sport Activity Coupe) 모델인 미니 페이스맨은 스포티하고 외향적인 쿠페 이미지와 미니 고유의 디자인, 그리고 차별화된 인테리어를 혁신적으로 조합한 모델이다.
수직에 가깝게 서있는 전면부는 독특한 형태의 헤드라이트, 눈에 띄는 조형미를 지닌 보닛과 두툼한 크롬 서라운드에 둘러싸인 육각 라디에이터 그릴 등으로 존재감을 발산한다. 측면은 역동적인 라인과 곡면의 조화로 디자인되었으며, 뒤로 갈수록 내려가는 루프라인은 쿠페스러운 이미지를 잘 보여준다.
후면부는 미니 모델 중 처음으로 수평 디자인을 채택했으며 쿠페 스타일의 리어 윈도우와 프레임의 크롬 스트립, 그리고 리어 에이프런 등으로 넓은 차폭을 강조한다. 후미등은 동심원들 속에 각 광원을 배치하고 있다는 점에서 미니의 전통을 그대로 이어받았다. 노면에 가까워질수록 넓어지는 폭으로 파워풀한 자세를 강조하는 차체 뒷면 역시 미니의 전통 그대로다.
내부 인테리어는 선, 원형, 타원형을 사용해 미니 고유의 디자인 요소를 적용했다. 특히 뒷좌석은 안락함과 안정감, 넉넉한 공간을 가진 라운지 컨셉트의 개별 시트가 장착됐다. 이와 함께 접이식 뒷좌석 등받이를 활용한 다양한 공간 구성이 가능해 적재공간을 330리터에서 최대 1,080리터까지 확대할 수 있어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다.
한밭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 구상 교수는 “미니는 1959년 처음 개발 당시부터 작고 효율적인 차를 공급하겠다는 원칙을 통해 디자인되었으며, 특히 합리적인 공간 배분과 운전자의 개성을 그대로 표현하는 외관과 인테리어는 미니의 아이덴티티를 잘 보여준다.”라고 하며 “미니 페이스맨은 전통적인 미니의 디자인 철학을 그대로 반영하면서도 쿠페 스타일의 날렵하고 역동적인 디자인, 실용성을 새롭게 접목한 모델이다.”라고 말했다.
미니 페이스맨은 올해 서울모터쇼를 통해 5가지 디젤모델 라인업으로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사진 /
김동균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