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지엠주식회사(이하 한국지엠)는 20~22일에 걸쳐 제주도 휘닉스 아일랜드 리조트에서 쉐보레 트랙스(Trax) 신차발표회를 갖고, 25일부터 본격적인 국내 판매에 들어간다.
트랙스는 총 60개월의 개발기간을 거쳐 탄생했으며, 완벽한 성능과 품질을 위해 한국을 비롯한 세계 각지에서 100만km 이상의 내구성 테스트와 주행 시험, 다양한 충돌 테스트 등 엄격한 검증을 마쳤다고 한다. 트랙스는 국내 출시를 시작으로 유럽을 포함, 전 세계 140개국 이상의 시장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세련되고 역동적인 외관 스타일
쉐보레 트랙스는 후드에서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아치형 루프 라인과 짧게 설계된 오버행이 조화를 이뤄 역동적이고 다이내믹한 도심형 SUV의 아이덴티티를 연출한다. 강인한 느낌의 4등식 할로겐 헤드램프는 조사각을 수동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과 안전성을 높였다.
트랙스의 측면 윈도우 라인과 높게 디자인된 벨트 라인은 뒤쪽으로 기울어진 유연한 루프 라인과 조화를 이뤄 SUV의 존재감과 차체 전반에 시각적 긴장감을 높인다. 최대 18인치까지 선택 가능한 알로이 휠은 차량 스타일에 세련미를 배가하며, 타이어와 휠하우스의 간극을 최소화한 디자인으로 안정적인 스타일을 완성했다.
안락한 실내공간과 실용성
트랙스는 컴팩트한 차체 대비 넓은 실내 공간을 제공하며, 뒷좌석에 6:4 폴딩 시트를 적용하고 앞좌석 동반석이 평평하게 접힐 수 있게 설계되어 필요에 따라 총 8가지의 다양한 공간을 연출함으로써 출퇴근이나 쇼핑 등의 일상 생활은 물론, 도심 밖 장거리 주행을 모두 만족시킨다.
최대 1,370리터의 적재 용량을 갖춘 트렁크와 센터페시아 상단의 소형 수납함, USB와 AUX단자가 장착된 보조석의 듀얼 글로브 박스, 센터 스택(Center stack) 양 옆의 수납공간, 1.5리터 페트병을 넣을 수 있는 도어 수납 공간, 운전석과 조수석 사이 4개의 컵홀더와 2열 시트 암레스트의 컵홀더 등 실내 곳곳에 다양한 수납공간을 갖춰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장점을 조합한 미터 클러스터는 세련된 실내 분위기를 주도하며, 디지털 게이지로 주행 속도를 보여주는 방식을 국내 최초로 도입해 시인성을 높인 동시에 미터 클러스터 주변에 오션블루 색상의 백라이팅이 적용되었다. 또한, 트랙스는 동급 최초로 센터콘솔 뒷면에 220V AC전원 아웃렛을 기본사양으로 채택해 150와트(W) 이하의 다양한 소형 전자기기를 차량 내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1.4리터 가솔린 터보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국내 최초로1.4리터 4기통 가솔린 터보 엔진을 장착한 트랙스는 최고출력 140 마력, 최대토크 20.4 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고효율 1.4 리터 엔진과 통합형으로 설계된 터보차저는 기존 터보 엔진의 터보랙(Turbo lag) 현상을 최소화하고 엔진 응답성을 극대화했다.
트랙스에 장착된 차세대 Gen II 6단 자동변속기는 가변 솔레노이드(VFS) 제어와 초정밀 전자제어 시스템을 통해 향상된 변속 응답성과 변속 타이밍을 구현해 부드러우면서도 경쾌한 주행성능을 실현했다. 특히, 고효율 터보 엔진에 최적화된 6단 자동변속기는 주행 및 변속 시 동력 손실을 최소화해 발진 및 추월 가속성능을 대폭 향상시켰으며, 연비는 복합연비 12.2km/L를 기록한다.
탄탄한 드라이빙과 최고 수준의 안전성
트랙스는 차체 상부와 하부 프레임을 연결한 ‘통합형 보디 프레임’을 적용, 견고하고 안정된 구조를 확보해 안정감 있는 고속 주행과 코너링 등 부드럽고 정교한 핸들링의 기반을 제공한다. 전륜 맥퍼슨 스트럿 서스펜션은 우물 정(#)자 타입 롱 크래들 및 횡력 저감 스프링과 결합해 차량 전체의 강성을 강화하고 충격에 의한 마찰과 진동은 감소시킨다.
트랙스는 차체에 고장력 및 초고장력 강판을 66% 이상 사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충돌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한국, 유럽, 미국의 신차충돌 안전성 테스트 별 5개를 목표로 개발됐다. 특히, 차체 중량의 최대 4.2배 하중까지 견딜 수 있도록 루프 강성을 대폭 강화했으며, 운전석, 동반석 에어백 및 사이드 에어백, 커튼 에어백을 전 트림 기본사양으로 적용해 어떠한 충돌 상황에서도 안전하게 승객을 보호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차체 자세제어장치(ESC)를 전 트림에 기본으로 적용, 급제동 시 바퀴의 잠김 현상을 제어하고 제동 조향 성능을 향상시키는 ABS, 미끄러운 노면에서 구동력을 제어하는 TCS, 급제동 시 브레이크 답력을 증가시키는 HBA, 언덕길에서 차량이 뒤로 밀리지 않게 브레이크 압력을 자동으로 유지해주는 HSA뿐 아니라 동급 경쟁 차량에는 옵션으로 적용되는 타이어 공기압 경보 장치를 기본으로 적용, 최상의 주행 안전성능을 제공한다.
스마트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트랙스에는 업그레이드된 쉐보레 마이링크(MyLink)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7인치 고해상도 풀 컬러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가 스마트폰과 연동돼 전화통화, 음악감상 등의 기능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브링고(BringGo) 내비게이션 및 인터넷 라디오 어플리케이션 스티처(Stitcher)와 튠인(TuneIn) 등 새로운 어플리케이션이 적용된다.
업그레이드된 마이링크는 차량 스티어링 휠에 장착된 마이크와 스피커를 통해 아이폰 4S와 아이폰5가 지원하는 대화형 클라우드 서비스 시리와 연동되어, 음성 명령으로 스마트폰을 제어, 간단한 명령을 수행하게 하는 첨단기능을 제공한다.
차 안에서도 콘서트 홀과 같은 웅장한 사운드를 구현하는 BOSE 프리미엄 사운드 시스템을 탑재한 것은 트랙스의 또 다른 매력으로, 트랙스의 실내공간에 최적화된 6개의 고성능 스피커와 1개의 서브 우퍼, 1개의 파워 앰프를 장착해 풍부한 음향을 선사한다.
한국지엠 세르지오 호샤(Sergio Rocha) 사장은 “쉐보레 트랙스는 GM의 글로벌 차량 개발 프로젝트를 통해 탄생한 첫 글로벌 소형 SUV로, 개발 전 과정이 한국을 중심으로 이뤄졌다”며, “트랙스는 SUV의 역동적인 디자인과 강력한 힘, 도심 드라이빙에 최적화된 사이즈, 넓은 실내 공간과 실용성, 안정적인 승차감 등을 바탕으로 도심형 SUV를 의미하는 ULV 세그먼트를 국내에 처음 소개하는 동시에 쉐보레 브랜드의 국내 시장 점유율 확대 및 수출 증대를 주도할 것”이라고 밝혔다.
쉐보레 트랙스의 가격은 LS 모델 1,940만원, LS디럭스 모델 2,015만원, LT 모델 2,090만원, LT 디럭스 모델 2,190만원, LTZ 모델 2,289만원이다.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