렉서스는 상품성을 개선한 2014년형 뉴 GS 라인업을 판매한다고 9일 밝혔다.
뉴 GS는 스핀들 그릴과 퍼포먼스 주행으로 대표되는 렉서스의 중형 스포츠 세단이다. 2014년형 모델에는 새롭게 8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고 다양한 첨단 사양들이 추가되었다.
8단 자동변속기는 기존의 6단 자동변속기 대비 약 10%의 중량 감소 효과를 가져왔고, 새로 개발된 토크 컨버터와 오일펌프 등을 통해 연료 효율성을 높여 기존 모델 대비 향상된 복합연비 9.6km/l을 구현했다. 아울러 변속 충격은 더욱 줄어들고 부드러운 가속과 빠른 응답성으로 최상의 주행성능을 구현한다.
안전 및 편의장비로는 사각지대 감지장치인 블라인드 스팟 모니터가 적용되었으며, GS350 익스클루시브 모델에는 스피커 개수가 늘어난 마크레빈슨 오디오 시스템과 12.3인치 디스플레이의 한국형 내비게이션이 장착되었다. GS250 슈프림 모델의 휠/타이어는 기존 17인치에서 18인치로 업그레이드되었다.
한국토요타관계자는 “렉서스는 이미 지난 2006년 플래그쉽 LS에 세계최초로 전자제어 8단 자동변속기를 장착, 선보인 바 있다”며, “세계최고의 기술력으로 새롭게 설계된 8단 미션을 정통 후륜구동(FR) 스포츠 세단GS와 접목,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보다 높이고, 다양한 고급옵션을 추가 고객만족도가 더욱 향상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2014년형 뉴 GS의 판매가격은 6,620만원~8,110만원이다.
김정균 기자 (메가오토 컨텐츠팀)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