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도자료 8.12] LG칼텍스정유가 올해 임금 및 단체협상이 12일 잠정 타결됐다.
양측이 합의한 주요 내용은 임금 6.2% 인상 및 성과급 200% + 70만원 지급, 의료비 지원 확대, 자녀 초등학교 입학축하금 30만원 및 중학교 입학 축하금 50만원 지급 등의 교육비 확대, 근속 30년 축하금 상향 조정(200만원 → 250만원), 회사창립 기념품 상향 조정(5만원 → 10만원) 등 복리후생 상향 조정, 노조 전임자 확대 및 비정규직 처우 개선 등이다.
LG정유는 11일 오후 2시부터 12일 오전까지 철야 협상을 벌여 상생의 노사관계를 지속시켜 나가야 한다는 데 노사 양측이 이해를 같이함에 따라 잠정 합의를 이뤄냈다.
LG칼텍스정유 노조는 이번 잠정 합의안을 놓고 오는 18~19일 전 조합원 찬반투표를 실시, 최종 확정할 계획이다.
LG정유는 "올해 노사협상을 노사간 자율로 타결하게 돼 기쁘다"며 "급변하는 국내외 정유 및 석유화학 산업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함은 물론 2005년 월드 톱5 컴플렉스(World Top 5 Complex) 진입을 위해 노사 상호 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기업 경쟁력 강화를 도모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