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부품·용품] 미국 자동차 부품박람회 개막


[보도자료.11.4]자동자부품시장의 현재와 미래를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최대 이벤트, 라스베가스 자동차부품박람회(AAPEX 2003)가 샌즈엑스포센터에서 4일 개막했다.

4일간의 일정으로 시작된 올해 전시회에는 세계 각국에서 2,000개의 기업들이 자체개발한 자동차부품 및 수리용품 등을 출시해 10만명으로 예상되는 바이어 및 디스트리뷰터와 내년도 시장을 대비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매년 라스베가스에서 개최되고 있는 AAPEX는 2,500억달러에 이르는 미국의 자동차부품시장을 염두에 둔 상담이 이뤄질 뿐 아니라 캐나다, 중남미, 유럽 등의 유력바이어들이 활발한 구매활동을 벌이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따라 제조업체들은 AAPEX개최기간에 맞춰 제품 개발시기를 결정하며 바이어 및 디스트리뷰터들은 다음 해 영업계획을 수립하고 구매활동을 하는 최대의 마켓플레이스로 활용하고 있다.

특히 코스코, K마트, 타겟, 월마트, 시어스 및 프레드마이어 등 자동차부품을 취급하는 대형 마트를 비롯해 어드반스오토파트, 펩보이, 오토존, 오토파트협회, 카퀘스트, 파트프러스 등 미국의 내로라하는 오토체인그룹도 AAPEX 기간중에는 라스베가스로 총 출동하여 활발한 구매상담을 펼친다.

KOTRA(www.kotra.or.kr)가 중소기업들을 위해 조성한 한국관은 올해 61개사의 규모로 국제관에 자리잡았다. KOTRA는 브레이크 시스템 부품, 변속기 부품, 엔진 부품 등의 제품을 가지고 시장진출을 위해 상담을 펼칠 예정이다.

한편 박람회 사무국장인 그래스고우 씨는 1992년 최초 개최 이래 금년도 제12회째를 맞는 AAPEX 2003은 170만s/f 전시면적 규모에 세계 최대 자동차부품 공급사인 델파이, 비스티온 등 20여개국에서 2,000여개사가 참가하며 참관인도 120여개국에서 10만여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KOTRA 로스앤젤레스무역관은 전시회 참가업체의 상담성과 제고를 위해 참가업체 61개사 전 업체를 AAIA에 회원사로 가입시켜 자동차부품을 전문적으로 수입, 제조, 구매, 유통 및 서비스하는 회원업체 2,700여개사와 온라인 상에서 사전상담을 주선한 바 있다. 또 미국 전문딜러들의 한국관 방문안내를 위해 미국 내 전문딜러 2,200개 업체에 대해 e메일 안내장을 송부했다.

KOTRA는 바이어와의 상담을 통한 성약이 이뤄질 수 있도록 통역 제공 등 참가업체를 현장상담을 최대 지원할 예정일 뿐 아니라 참가업체들의 사후상담을 위해 향후 3개월간 업체들의 요청에 따라 바이어와의 접촉 및 시장상황을 점검해주는 사후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 라스베가스 자동차부품박람회 개요 >
□ 박람회 개요
1. 명 칭
ㅇ 국문 : 2003년 라스베가스 자동차부품박람회
ㅇ 영문 : 2003 Automotive Aftermarket Products Expo
ㅇ 영문약칭 : 2003AAPEX SHOW

2. 기 간 : 2003. 11. 4(화) - 11. 7(금)

3. 개최주기 : 매년

4. 장 소
ㅇ 개최도시 : Las Vegas, Nevada
ㅇ 전시장명 : Sands Expo Center

5. 주 최
ㅇ 기관명 : AAIA(Automotive Aftermarket Industry Association)
MEMA(Motor & Equipment Manufacturers Association)
William T.Glasgow,Inc(주최자 사무국)

6. 연혁 : 1992년 최초 개최 이래 2003년 제12회째를 맞는 미국 최대 자동차부품전시회

□ 한국관 참가
1. 참가목적 : 미국의 광대한 완성차 시장에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각종 관련 애프터마켓에 대한 시장진출 기회의 장으로 적극 활용

2. 규모 : 6,400 s/f

3. 참가연혁 : 1998년 최초 참가 이래 금년으로 6회째 참가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