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차판매이동호사장,CEO'사이버포장마차'오픈
- CEO와 직원들간 허물없는 대화를 통한 '열린 경영'의 장 '사이버 포장마차'
- CEO와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채널구축으로 직원들과 실시간 정책토론
- '신뢰받는 기업' 및 '일할 맛 나는 직장' 만들기 위한 밑거름....
- 신뢰강화를 위한 360。회전평가(다면평가)도 함께 실시
대우자동차판매㈜(사장 李東虎)는 CEO와 직원들간의 허물없는 대화와 토론을 통한 '신뢰경영' 및 '열린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사이버 상에서 CEO 홈페이지인 "사이버 포장마차" 사이트를 17일 오픈 했다고 밝혔다.
대우차판매는 올해 초 '자동차 판매 및 유통전문회사'로 발돋움한다는 장기비전을 달성하기 위해 GWP(Great Work Place) 프로젝트 ('신뢰받는 기업'을 위한 개혁)을 진행 중이며, 이 계획의 일환으로 직원들의 경영참여와 열린 경영을 통해 신뢰받을 수 있는 기업을 만들기 위해 CEO 홈페이지인 '사이버 포장마차'를 개설한 것이다.
CEO 홈페이지 '사이버 포장마차'는 기존의 인터넷 고객관리 시스템 DCMS(www.dcms.co.kr) 로그인 페이지에 있는 CEO 배너를 통해 들어 갈 수 있으며, 사이트 구성은 총 4개의 테마와 각 테마마다 2∼3개 코너로 이루어져 있다.
그 중 특색 있는 코너는 CEO에게 직접 말하고 싶은 이야기와 경영정책에 대한 토론, 건의사항 등을 할 수 있는 '취중진담' 코너 CEO와 함께 격의없는 토론을 위해 술자리를 요청하는 '오늘 술 한잔 어때요' 코너 사내 직원 칭찬을 소개하는 '칭찬 릴레이' 코너 등을 마련해 직원들이 경영 및 각종 정책토론에 직접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대우차판매 이재호 과장은 "이동호 사장은 현장경영을 중시해 지금까지 사장과 술자리를 같이하지 않은 직원이 없을 정도로 신뢰를 쌓아왔다"며 " '사이버 포장마차'를 통해 CEO가 직원들과 실시간으로 회사에 대한 진솔한 토론문화를 만들어 직원들이 '일할 맛 나는 직장'를 만들도록 기업문화를 혁신하는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한편 대우차판매는 GWP(Great Work Place) 프로젝트 (위대한 기업 = 일할 맛 나는 직장)를 위해 '사이버 포장마차'와 함께 전면적인 360。회전평가(다면평가)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다면평가제도는 직장 상사를 동료와 부하직원이 76개 항목에 걸쳐 평가하는 것으로서 1차 평가를 통해 발견된 문제점을 3개월 후 재평가해 문제점을 개선함으로서 직원간의 신뢰를 한층 높이기 위한 제도이다.
또한 대우차판매는 직원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CEO와 함께한 추억사진 및 추억담'들을 모집하여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 행사도 실시한다고 밝혔다. -끝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