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 데이비스컵등 스포츠마케팅 박차


기아차, 데이비스컵등 스포츠마케팅 박차

-데이비스컵 테니스대회 유럽-아프리카에서 전세계로 후원 확대
-스포츠 마케팅 통한 젊고 역동적 기아브랜드 이미지 홍보

기아자동차㈜가 세계적 테니스대회인 데이비스컵대회 후원을 전세계로 확대하면서 기업 브랜드 이미지 제고를 위해 스포츠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기아차는 지난해부터 데이비스컵 유럽-아프리카 지역대회를 후원해왔으나 올해부터는 전세계대회로 그 후원 범위를 확대한다고 밝혔다.

기아는 올해부터 2005년 대회까지 공식 자동차후원업체로서 활동하며 대회기간동안 오피러스, 쏘렌토 등 300대가 넘는 대회 행사차량을 제공하게 된다. 또한 경기장내 기아 로고 광고판을 설치하고 경기장 주변에 기아 차량을 전시함으로써 기업 이미지 및 제품 홍보를 하게 된다.

데이비스컵 테니스대회는 전세계 20억 명 이상이 시청하는 인기 테니스대회로서 기아차는 “지난해 데이비스컵 결승경기의 유럽5개국 방송 중계를 통해서만도 약 288만 달러의 홍보효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기아차 김용환 해외영업본부장은 “데이비스컵대회는 1900년부터 시작된 유서가 깊은 테니스대회로서 혁신과 전통의 조화라는 대회이미지가 기아브랜드와 잘 어울린다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특히 모닝과 쎄라토의 출시로 기아차가 젊고,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는데 있어 테니스와 같은 스포츠 마케팅이 효과적이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기아차는 데이비스컵 대회뿐만 아니라 호주오픈 테니스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활동하고 있으며, 스포츠마케팅을 통해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기아 브랜드 인지도 향상 및 판매증가에 큰 효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편 올해 135개국이 참가한 2004 데이비스컵 테니스대회는 지난 6일부터 시작하여, 3일동안 전세계에서 24경기가 치뤄졌다. 우리나라는 이형택-정희석 조가 말레이시아에서 열린 아시아-오세아니아지역 Ⅱ그룹 경기에서 승리하여 4강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룩한 바 있다.

※ 사진설명 : 기아차는 세계적 테니스대회인 데이비스컵 테니스대회를 후원지역을 유럽-아프리카 지역대회에서 전세계 대회로 확대하고 대회 공식 자동차후원업체로서 활동하게 된다고 밝혔다. 사진은 데이비스컵 테니스대회 로고 및 지난해 스페인에서 열린 월드그룹 16강전 경기사진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7-12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