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메르세데스-벤츠, 2004 파리모터쇼 전시차량


메르세데스-벤츠, 2004 파리모터쇼 전시차량 소개

-메르세데스-벤츠 스포츠 투어러의 신형 컨셉카- ‘비전R’,‘비전B’ 첫 공개
-메르세데스-벤츠 ‘CLS 55 AMG’ 세계 첫 선
-메르세데스-벤츠 ‘CLK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인 카’ 스페셜 에디션 첫 선

격년제로 개최되는 세계적인 규모의 제 77회 파리 모터쇼가 오는 9월 23일과 24일 양일간의 프레스데이를 시작으로 10월 10일까지 개최된다. 총 180,000평방 미터 규모의 공간에서 펼쳐질 이번 전시회를 통해 세계 유수의 자동차업체들이 수많은 신차와 자사의 기술력이 집약된 컨셉카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메르세데스-벤츠는 이번 파리 모터쇼에 “미래의 에너지”라는 주제를 가지고 연료 절감 및 배출가스를 줄이기 위한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혁신적인 자동차 기술로 탄생된 새로운 모델들도 이번 모터쇼를 통해 세계 무대에 공개될 예정이다. 이번 파리모터쇼를 통해 첫 선을 보일 메르세데스-벤츠의 야심작들로는 스포츠 투어러란 주제로 발표되는 2종의 컨셉트카 ‘비전(Vision) R’과 ‘비전(Vision) B’, CLS 55 AMG, CLK 아르마니 디자인 카 스페셜 에디션이 있다.

스포츠 투어러(Sport Tourer)의 신형 컨셉카인 ‘비전(Vision) R’과 ‘비전(Vision) B’는 메르세데스-벤츠가 개발한 혁신적 스타일의 스포츠 투어러 컨셉카의 변형 모델로, 이번 파리모터쇼를 통해 메르세데스-벤츠는 유럽형 버전 ‘비전(Vision) R’과 컴팩트 ‘비전(Vision) B’ 를 세계 최초로 선보인다. 또한 쿠페와 세단의 특징이 절묘하게 조화된 세계 최초의 4도어 쿠페 CLS-Class의 새로운 AMG라인인 CLS 55 AMG가 이번 파리모터쇼를 통해 첫선을 보인다.

이외에도 메르세데스-벤츠는 세계적인 명성을 자랑하는 이탈리아 패션 디자이너 조르지오 아르마니와 공동 제작한 스페셜 에디션 CLK-Class 카브리올레를 선보인다. CLK 조르지오 아르마니 디자인카는 전세계적으로 100대만 한정 생산되 메르세데스-벤츠의 데지뇨(designo)라인의 하나로 선보일 예정이다.

그랜드 스포츠 투어러 ‘비전 R’ : 고급스런 인테리어의 4+2인승 투어링카

메르세데스-벤츠가 2980mm의 휠베이스로 선보이는 유럽형 버전인 그랜드 스포츠 투어러 ‘비전 R’은 4+2 인승으로 디자인되어 럭셔리 세단을 능가하는 안락함을 맛볼 수 있다. 또한 고급스런 소재의 가죽과 우드 및 알루미늄 트림 장식은 넓은 실내 공간에 쾌적함을 더해준다.

4륜 구동방식과 에어 서스펜션 및 파워풀한 V6디젤 엔진을 장착한 대형 스포츠 투어러는 역동적인 드라이빙의 쾌감을 만끽할 수 있게 해준다. 또한 메르세데스-벤츠의 새로운 자동변속장치인 7-G트로닉을 장착해 6기통 엔진에서 최대 218hp의 출력을 뿜어낸다. 반면 9리터 이하의 연료로 100km를 주행하는 뛰어난 연비를 자랑한다. 배출가스 수치도 EU-4의 기준을 만족시키고 있으며 미립자 필터시스템을 추가로 장착해 매연 배출 수치를 낮췄다.

컴팩트 스포츠 투어러 ‘비전 B’ : 공간활용과 안락함을 위한 인텔리전트한 컨셉

컴팩트 스포츠 투어러 ‘비전B’는 이른바 ‘샌드위치 기법’을 이용해 엔진과 트랜스미션을 승객실의 앞부분과 밑부분에 나눠 장착함으로써 컴팩트한 외형에도 불구하고 대형 세단이나 왜건에 버금가는 넉넉한 실내공간을 확보할 수 있게 개발되었다. 또한 새롭게 개발된 4기통 엔진을 장착해 최대출력140hp와 30.6kg·m의 최고출력을 발휘하면서도, 6리터 이하의 연료로 100km를 너끈히 주행할 수 있는 높은 연비를 자랑한다. 이외에도 미립자 디젤 필터도 장착되어 있으며 배출가스 수치도 EU-4의 기준을 준수하고 있다.

세대를 앞선 4도어 쿠페 , CLS 55 AMG

2004년 10월 본격적인 출시를 앞두고 있는 메르세데스-벤츠의 CLS-Class는 세계 최초의 4인승 쿠페로 우아함과 다이나미즘을 상징하는 쿠페의 특징과 편안함과 실용적인 면이 돋보이는 세단의 특징이 조화를 이룬 새로운 자동차라고 할 수 있다..

이번 파리모터쇼에는 CLS 350, CLS 500에 이어 메르세데스-벤츠 AMG 라인 중 가장 갖고 싶은 차로 꼽힐 CLS 55 AMG가 세계 무대에 첫 선을 보인다. 새로운 개념의 4도어 쿠페인 CLS 55 AMG는 강력한 파워를 자랑하는 5,500cc AMG V8 슈퍼차저 엔진을 장착해 최대토크 71.4kg·m와 최고출력 476hp에 달하는 성능을 자랑한다.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단 4.4초밖에 주파하며 최대속도는 250km(electronically limited)에 달한다. 이밖에도 CLS 55 AMG 는 AMG 스포츠 서스펜션, 고성능AMG 브레이킹 시스템과 AMG 바디 스타일링을 적용하여 근래에 나온 AMG 모델 중 가장 AMG 다운 면모를 자랑한다.

# # #

데스크(charleychae@icomes.com)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5-07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