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뉴 골프 국내 출시
- 30년간 세대와 계층을 초월해 사랑 받아온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골프의 5세대 모델
- 150마력의 FSI 엔진, 전동식 파워 핸들(EPS), 레이저 용접 등 동급 최고 기술 총 망라
- 정육면체인 큐브 모티브의 행사장에 2~5세대 골프 함께 전시
유럽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인 폭스바겐의 공식 수입사인 고진모터임포트(대표: 장영준)는 10월 28일 세계적인 베스트셀러 골프의 5세대 모델인 뉴 골프 2.0 FSI 스탠다드와 디럭스 모델을 국내에 본격 출시했다. 폭스바겐은 자사 최고의 기술진에 의해 탄생한 뉴 골프가 동급 최고의 성능과 안전성을 바탕으로 수입차 선택 기준에 지각변동을 일으킬 것을 자신하고 있다. 특히 가치 지향적인 소비자들에게 자동차 선택의 벤치마크로 자리매김하겠다는 전략이다.
뉴 골프는 국내 최초로 도입되는 혁신적인 가솔린 직분사 2.0 FSI 엔진을 탑재해 성능과 연비의 획기적 향상을 실현했다. 폭스바겐의 가솔린 직분사 FSI 엔진은 압축된 초고압 연료를 연소실에 직접 분사하여 성능은 물론, 연비까지 15% 이상 향상시킨다. 국내에 출시되는 뉴 골프는 최고 출력 150마력, 최대 토크 20.4Kg·m의 1984cc 엔진을 탑재했으며 0-100km/h 가속 성능이 9.5초, 최고 안전 속도 202km/h를 기록한다. 이처럼 뛰어난 힘과 성능에도 불구, 공인연비가 11.9km/l에 달하는 뉴 골프는 민첩성과 편안함은 물론 경제성에서도 첨단을 달린다.
최첨단 전동식 파워 핸들(EPS: Electromechanical Power Steering)이 장착된 뉴 골프는 운전자가 원하는 방향으로 쉽게 운전을 할 수 있게 해, 편안하고 경쾌한 핸들링으로 안전성과 운전의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또한 폭스바겐은 조직적인 경량 제작과 70미터에 이르는 레이저 용접을 도입해 뉴 골프의 차체 강성을 획기적으로 높였다. 이 결과 차체의 정적 강도(static rigidity value)는 80% 이상 높아져 뉴 골프의 강성은 어떠한 경쟁 차종과 비교해도 월등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팁트로닉 자동 6단 변속기, 6개의 에어백, 크루즈 컨트롤, 전 차량 ESP 등의 첨단 장치가 기본탑재 되어있는 뉴 골프는 지난 7월 유로 NCAP의 승객보호, 보행자 안전, 어린이 안전 부문 테스트에서 총 별 12개로 사상 최고 점수를 받은 바 있다.
뉴 골프는 이러한 기술적인 측면뿐만 아니라 디자인에서도 더욱 진보적이고 다이내믹해졌다. 처음 개발 당시의 ‘골프 클래스(Golf class)’라는 독창적인 컨셉을 그대로 간직한 당겨진 활시위 형태의 독특한 C필러, 강력한 뒷모습, 도전적인 앞모습 그리고 근육질의 쐐기형 윤곽으로 다이내믹해진 뉴 골프는 강렬한 인상이 매력적이다.
멕시코 만류에 부는 강한 북남풍의 이름을 딴 골프는 1974년 시판이래 2천300만대 이상 생산된 세계적 초특급 베스트셀러로 지금까지 30년간 시공을 초월해 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오고 있다.
폭스바겐의 공식 수입사인 고진모터임포트는 전 세계 폭스바겐 판매의 40%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뉴 골프 런칭을 위해 아시아 최초 6성 호텔인 W호텔에서 매체 이벤트와 함께 고객들을 위한 뉴 골프 출시 축하 파티를 개최했다.
독특한 예술적 감수성이 살아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해 W만의 독특한 명성을 쌓아온 W호텔은 출시 이래 30년 동안 ‘살아있는 전설’로 자리잡은 뉴 골프의 런칭을 위한 최적의 장소로 행사장은 ‘큐브(Cube: 정육면체)”를 주제로 장식되었다. 공간 디자인에 있어 가장 완벽하고 순수한 형태인 큐브는 뉴 골프가 상징하는 정수(精髓: 에센스), 단순, 명료함을 나타내며, 입체적이고 연속적인 디자인으로 30년 5세대 동안 진화해온 골프의 헤리티지를 표현했다.
뉴 골프 출시 축하 행사장에는 2, 3, 4세대 골프 모델들도 함께 전시되며, 뉴 골프의 디자인과 헤리티지, 테크놀로지 등이 구역(zone)별로 나뉘어 뉴 골프만의 다양한 장점과 역사에 대해 보다 자세하고 포괄적으로 표현했다.
한편, 축하 파티에는 10인 브라스 밴드인 ‘그루브 올스타즈’가 출연하여 행사장의 분위기를 고조시켰으며, 골프와도 같은 독특한 개성과 감성적인 라이프 스타일을 추구하여 자신의 영역을 개척해온 ‘골프 홀릭’으로 모델이자 탤런트인 변정수, 사진가 조선희, 디자이너 정규태 등이 선정되어 뉴 골프의 출시를 함께 축하했다.
<뉴 골프 판매가격>
뉴 골프 2.0 FSI 스탠다드(STD): 3,180만원 (VAT 포함)
뉴 골프 2.0 FSI 디럭스(DLX): 3,730만원(VAT 포함)
데스크(charleychae@icomes.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