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BMW 코리아, 미니(MINI) 내년초 공식 출시


BMW 코리아, 미니(MINI) 내년초 공식 출시

- 내년 2월 국내 공식 출시
- 공식 딜러 ‘도이치모터스’로 확정

BMW 코리아(대표이사: 김효준)는 내년 2월 독일 본사 BMW 그룹의 프리미엄 소형차 브랜드인 미니(MINI)를 국내 공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BMW 그룹은 전 세계적으로 유일하게 프리미엄 브랜드 자동차만 생산하는 자동차 그룹으로 BMW와 더불어 소형차 프리미엄 브랜드인 미니, 그리고 초호화 력셔리 카인 롤스 로이스(Rolls Royce)를 생산하고 있다. 올해 6월 롤스 로이스 국내 상륙에 이은 내년 미니의 출시로 한국에서도 BMW의 세 가지 프리미엄 브랜드를 모두 갖추게 되었다.

현재 BMW 코리아는 미니의 국내 판매를 위해 별도의 미니 팀을 구성했으며 도이치모터스를 공식 딜러로 선정하고 강남구 도산대로변의 단독 전시장을 마련하는 등 미니 출시를 위한 준비 업무를 시작한 상태이다.

국내에 출시될 모델은 미니 쿠퍼와 미니 쿠퍼S 두가지이며 가격은 3천만원대 중반으로 책정될 예정이다.

미니(MINI)란?

미니는 BMW 그룹의 프리미엄 브랜드 전략 아래 BMW, 롤스로이스와 함께 독립적인 브랜드로 개발되어 지난해에만 전세계적으로 176,465대가 판매되었고, 이미 내년도 물량도 모두 예약 판매된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경제적인 디자인의 소형차 ‘미니(MINI)’모델는 1959년 영국의 자동차 설계사인 알렉 이시고니스(Alec Issigonis)에 의해 처음 선보였다. 알렉 이시고니스는 ‘작은 차체, 넓은 실내’라는 주제로 설계를 시작하여 성인 4명과 수화물 적재가 가능한 디자인을 탄생시켰고, 앞바퀴 굴림방식과 직렬엔진 등 당시의 신기술과 새로운 개념을 받아들였다. 미니는 차량이 가지는 경제성과 유쾌한 디자인으로 당시 유명인사에서부터 일반인들에게 모두 사랑을 받았다.

1961년 레이싱카 설계사인 존 쿠퍼는 특별히 개발된 미니 쿠퍼(MINI Cooper)를 발표하였다. 미니 쿠퍼는 몬테 카를로 랠리(Monte Carlo rally)에서 1964년부터 1967년사이에 세 차례 우승을 차지하며 모터스포츠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기도 했다.

1959년 8월 26일 BMC (British Motor Corporation)에 의해 출시된 미니는 전세계에서 530만대가 판매되어 베스트 셀링카의 자리에 올랐다. 1960년부터 미국에서 판매가 시작되어 7년만에 10만대의 판매고를 올렸으며 그 후에도 12만대의 차량이 판매되었다. 이밖에도 미니는 독특한 스타일을 발전시켜나갔고, 패션 디자이너 메리 콴트(Mary Quant)는 미니에서 영감을 받아 미니 스커트를 만들었다.

BMW 그룹은 영국의 로버에서 인수한 브랜드 미니를 완벽한 프리미엄 브랜드로 새롭게 재구성하여 2001년 전세계 시장에 선보였다. 새롭게 탄생한 미니는 BMW 그룹의 최첨단 기술과 감성적인 요소들을 가진 기존 미니의 특성들을 함께 갖춰 전통적인 컨셉을 미래 지향적인 스타일로 발전 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미니는 2000년도에 130개국의 저널리스트가 뽑은 ‘세기의 유럽차’로 선정된 바 있다.





데스크(charleychae@icomes.com)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7-27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