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 DAEWOO ‘신제품 프리뷰’ 행사 개최
2004.1.24
-9개 新모델 전시, 세계 수준의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역량 소개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GM DAEWOO)가 앞으로 출시할 신제품을 미리 선보이는 “GM DAEWOO 신제품 프리뷰(Preview)” 행사를 가졌다.
24일 부평공장內 디자인센터에서 열린 신제품 프리뷰에는 차세대 경차 마티즈를 비롯, 대형 승용차 스테이츠맨과 내년에 선보일 SUV 등 총 9대가 전시됐다.
또한 이날 선진 디자인의 산실인 GM DAEWOO 디자인센터가 언론에 첫 공개 됐으며,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GM DAEWOO의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역량을 엿볼 수 있는 특별한 기회도 마련됐다. 아울러 이날 행사에는 신차 개발 및 디젤 엔진 공장 건설 등 주요 신규 투자 진행 상황에 대한 설명도 있었다.
이날 GM DAEWOO 닉 라일리(Nick Reilly) 사장은 “오늘 선보인 모델들은 2년 전 새 회사 출범 이래 추진해온 대대적인 제품 개발 노력의 결과이며, 향후 몇 년간 GM DAEWOO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부합하기 위해 이룩한 우리 모두의 성과”라고 밝혔다.
이어 GM DAEWOO 및 GM 아시아태평양 디자인담당 임원인 데이빗 라이언 (David Lyon) 전무는 “GM DAEWOO는 세계적인 수준의 엔지니어링 및 디자인 역량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역량은 GM DAEWOO의 발전 뿐 아니라 GM DAEWOO 디자인센터가 GM의 글로벌 디자인 네트워크의 중요한 부분으로 부상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됐다”고 말했다.
GM DAEWOO 기술연구소장 겸 GM 아시아태평양 엔지니어링 담당 임원인 유기준(柳基俊) 부사장은 “현재 군산에 디젤엔진 공장을 건설하고 있고, 인천 경제자유 구역에 자동차 시험장 및 연구개발시설 건설을 추진 중에 있다”고 밝히는 한편, GM DAEWOO는 자원과 역량의 지속적인 보강을 통해 GM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물론, GM 글로벌 네트워크의 중요한 차량 개발 기지로 자리매김 했다”고 밝혔다.
한편, GM DAEWOO는 작년 3월 1조 7,400억원의 신규 투자 계획을 발표한 바 있다. 사상 최대 규모의 신규 투자를 통해 GM DAEWOO는 현재 다수의 신차 및 엔진구동 개발 이외에 주요 생산 시설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데스크(charleychae@meggauto.com)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