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중국산 크라이슬러 미국시장에 수출된다.


중국산 크라이슬러 미국시장에 수출된다.

다임러크라이슬러가 중국산 크라이슬러를 미국시장에 수입할 것으로 보인다. 올 하반기 최종 결정이 될 것으로 알려진 것으로 실현되면 중국에서 생산되는 모델을 미국으로 수출하는 첫번째 서구 메이커가 되게 된다. 혼다자동차가 현재는 중국산 모델을 수출하고 있다.
오토 상해 2005 현장에서 크라이슬러 관계자는 수출 전담 조인트 벤처 설립이 추진중에 있다며 유럽이 아닌 미국시장으로 수출할 것으로 고려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시장 상황이 급변하고 있어 신중하게 검토에 검토를 거듭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글로벌 메이커들은 지금 저가의 중국산 모델드이 시장을 장악할 것에 대한 우려를 표하고 있다. 자동차업계 뿐만 아니라 선진국 들은 저가 중국산 제품들이 미국은 물론이고 다른 나라의 많은 일자리를 위협할 것이라고 내다보고 있다.
때문에 중국산 크라이슬러 모델의 미국수출에 대해서도 반감이 있다. 하지만 기존 세그먼트가 아닌 새로운 세그먼트의 모델을 개발 수출할 것을 고려하고 있어 문제가 없을 것이라는게 관계자의 변.
중국 자동차제조업체 노동자들의 임금은 시간단 1.50유로(1.96 달러) 수준으로 독일의 38 유로와 미국의 28유로에 비하면 엄청나게 낮은 수준이다.
다만 중국 내 물류라든가 부품업체 네트워크, 수입관세 등에서 경쟁력이 많이 뒤떨어져 있다.
다임러크라이슬러는 앞으로 5년 동안 중국에서의 생산용량 증대를 위해 12억 유로를 투자할 계획이다. 이는 전혀 새로운 것으로 기존 투자와는 무관하다.
크라이슬러의 중국시장 판매대수는 2004년에 44,900대 수준.
럭셔리카 시장에서 크라이슬러는 BMW, 아우디 등과 경쟁하고 있다.
메르세데스 벤츠의 올 1사분기 판매가 3% 증가한데 반해 크라이슬러는 46%나 뛰었다.


채영석(charleychae@carisyou.com)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