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코리아에서는 오는 7월 초, 최고급 럭셔리 세단 페이톤(Phaeton)의 V8 4.2 모델을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폭스바겐코리아는 이번 V8 4.2 모델의 출시를 통해 기존의 V6 3.0 TDI, V6 3.2 노멀휠베이스 및 롱휠베이스 그리고 W12 6.0 롱휠베이스 이그제큐티브(Executive) 모델과 함께 페이톤의 라인업을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게 된다.
이번에 선보이는 페이톤 V8 4.2는 고급스러움 이외에 성능 면에서 또 다른 만족감을 선사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이 6.9초밖에 걸리지 않을 정도로 다이내믹한 페이톤 V8 4.2는 3,500rpm에서 최대 토크 43.85kg•m를 기록하며, 최고 속도는 250km/h에 이른다. (국내 출시 가격 미정)
지난 2005년 4월 12일 국내에 처음 소개된 이후, 폭스바겐 페이톤은 국내 소비자들 사이에서 크게 인기를 끌며 최고급 대형 럭셔리 세단 시장에서 베스트모델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전세계적으로는 한국이 페이톤 판매율 2위를 차지할 정도로 주요 시장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한국 소비자들의 폭발적인 수요를 맞추기 위해 지난 해에는 독일에서 60 여대를 직접 항공기로 공수해오는가 하면, 한국 소비자들을 위해 페이톤을 전용으로 생산하는 드레스덴 투명유리공장에서는 이례적으로 생산 공장을 4일간 특별 가동하기도 했었다. 올해 5월 초에는 ‘한국 시장을 위한 페이톤의 1,000대 생산 돌파’를 기념하는 축하 자리를 투명유리공장에서 가졌다.
생산과정에서부터 명품임을 자부하는 페이톤은 드레스덴에 위치한 전용 생산 기지인 ‘투명유리공장(Transparent Factory)에서 생산되며, 독일인들의 철저한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공정의 대부분이 정교하고 섬세한 수공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하루 생산량이 30대를 넘지 않는 명차 중의 명차. 내부 인테리어 또한 최고급 소재만을 사용하여 고급스럽고 중후하며 벤틀리의 힘있고 우아한 내부를 연상시킨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