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 Q7이 미국의 고속도로교통안전청(NHTSA: National Highway Transportation Safety Administration)가 실시한 정면 및 측면 충돌실험에서 최고 점수인 별 5개를 받아 가장 안전한 SUV임을 증명했다. 또한, 차량 전복(rollover) 테스트에서도 별 4개로 SUV 중에서 최고의 점수를 기록했다.
미 고속도로교통안전청은 아우디의 고성능 럭셔리 SUV인 Q7으로 56km/h 속도에서의 정면 충돌 테스트와 62km/h의 속도로 움직이는 장애물과 측면 충돌하는 2가지 테스트를 실시했다. 미 고속도로교통안전청의 충돌 테스트는 법적 요구조건보다도 더 까다로운 것으로도 유명하다.
운전자 및 앞좌석 탑승자의 안전도를 시험한 이번 충돌실험에서 아우디 Q7은 모든 면에서 별 5개를 받아 가장 안전한 SUV에 올랐다.
아우디 Q7은 또한 능동적인 안전성(active safety) 면에서도 최고 수준을 자랑한다.
Q7에는 브레이크 어시스트가 장착된 최신 ESP, 힐 스타트(hill-start) 어시스트, 전복 안정화 장치 등이 기본 사양으로 장착되어 있다.
지난 7월 말 국내 출시된 Q7은 한국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으며, 아우디 최첨단 디젤 엔진인 TDI 엔진과 가솔린 직분사 엔진인 FSI 엔진 두 가지 모델을 선보이고 있다. Q7 3.0 TDI의 가격은 디럭스(Deluxe) 8,450만원, 수프림(Supreme) 9,450만원. Q7 4.2 FSI는 1억 2,450만원이다. (부가세 포함)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