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 강력한 파워의 스타일리시한 링컨이 온다.
포드코리아는 내년 1월 강력한 파워와 스타일을 겸비한 럭셔리 세단 ‘링컨 MKZ’과 링컨의 첫 CUV, ‘링컨 MKX’를 연달아 출시해 럭셔리 수입차 시장에 바람을 일으킬 계획이다.
링컨 MKZ – 파워와 품격을 겸비한 럭셔리 세단(2007년 1월)
링컨 MKZ은 강력한 파워와 부드러운 드라이빙이 장점인 중대형 럭셔리 세단으로, 천연목 등을 사용한 고급스런 인테리어와 매끄러운 익스테리어, 영화관 수준의 사운드 등이 특히 돋보이는 차다.
엔진은 Ward’s Auto World에서 ‘세계 10대 엔진’으로 선정한 신형 듀라텍(Duratec) 3.5L V6엔진을 탑재했으며, 6단 자동변속기와 조화를 이룬다.
실내는 천연원목과 최고급 가죽을 사용했으며, 특히 화이트 LED 인스트루먼트 패널과 샤틴니켈 장식의 계기판의 조화가 인상적이다. 링컨 MKZ는 ‘2006 Ward’s Auto Interior Show’에서 유럽 명차들을 제치고 당당히 ‘Best Premium Car Interior Award’를 수상하였다.
링컨 MKZ에는 THX와 공동개발한 12채널 방식의 THX® II 카 오디오 시스템이 장착되어 원음 수준의 서라운드 음향을 즐길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THX® II 인증 카 오디오는 서브우퍼 2개를 포함한 총 14개 스피커, 600와트 고출력 사운드 시스템으로 유일하게 링컨 MKZ, MKX에만 장착되어 있다.
최첨단 방음소재와 스티어링 기어를 전면 경계선 서브프레임에 부착해 주행 중 잡음과 진동을 최소화함으로써 최고의 정숙성을 갖췄다.
안전시스템으로는 운전석과 조수석 전면 에어백, 가슴을 보호하기 위해 좌석에서 펼쳐지는 측면 에어백 외에도 측면에서의 충돌 시 탑승자가 옆 유리창에 머리를 부딪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에어커튼 형식의 에어백이 장착돼 있다.
이밖에 디스크 브레이크와 제동력 보조 ABS(EBD), TCS 등을 갖추고 있다.
링컨 MKX – 스타일과 안락함에 안정성까지 모두 갖춘 럭셔리 CUV (2월)
링컨 MKX는 파워풀한 성능과 현대적 감각의 스타일이 돋보이는 차로, 링컨의 첫 크로스오버 모델(5인승)이다.
앞좌석에서 누워서 천장을 통해 하늘을 볼 수 있는 뒷좌석까지 이어진 비스타 루프와 왼쪽 끝에서 오른쪽 끝까지 이어지는 독특한 LED 리어 램프는 MKX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여기에 강력한 힘을 뿜어내는 *신형 듀라텍(Duratec) 3.5L V6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에 AWD 시스템을 장착하여 자신감 있는 주행성능을 발휘한다.
안전성 면에서도 주행 안정성을 높이는 ABS와 트랙션 컨트롤 시스템을 장착했으며, 스티어링 휠과 글러브박스에는 충격흡수재질을 사용하였고 Advance Trac® (Roll Stability Control® 내장), 여섯 개의 에어백까지 기본으로 제공되어 최고의 안전 장치들을 구비하고 있다.
NVH 개선을 위해 앞 유리창을 얇게 겹치고 옆 유리창을 두텁게 하는 기존의 흡음방식에 더해, 리어 휠 하우스는 이중 방음벽을 설치했고, 내부 트림패널엔 방음재를 부착하는 등 링컨만의 첨단 기술을 적용했다.
4계절 내내 유용한 냉열기능을 갖춘 시트와 탈부착 가능한 칸막이가 달려 노트북부터 핸드백까지 수납 가능한 콘솔박스, 영화관 수준의 THX® II 오디오 시스템 등 최고급 편의 장치를 구비하고 있다.
스포츠 트랙(Sport Trac) –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의 동반자(3월~상반기)
포드 스포츠 트랙은 베스트셀링 SUV 익스플로러와 픽업 트럭의 대명사 F-150에서 영감을 받아 탄생한 SUT(Sports Utility Truck) 모델이다.
활용도가 높은 카고가 있어 여행과 각종 레저장비의 적재 또는 견인부터 소규모 자영업자의 업무용까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적합한 차량이다.
세이프티 캐노피™ 시스템과 탑승객의 안전을 고려한 설계 등으로 NHTSA(미국 고속도로 안전협회)의 정면/측면 충동테스트에서 최고 등급인 ‘5스타’를 획득, 안전성 면에서도 최고를 자랑한다.
하반기 : 포드 디젤모델 출시 – S맥스, 뉴몬데오
하반기에는 포드 유럽의 대표모델인 ‘S맥스’와 ‘뉴몬데오 디젤’ 출시를 통해 디젤 라인업을 새롭게 구축하는 한편, 포드 유럽의 우수한 성능을 부각시켜 국내 수입차 시장에서의 입지를 높일 예정이다.
포드 S맥스
포드 S맥스는 스포츠카의 다이내믹한 성능과 풀 사이즈 MPV의 실용적인 공간 활용을 결합한 SAV(Sport Activity Vehicle) 모델로, 2006년 6월 출시 이래 포드 유럽을 대표하는 차종이다.
S맥스는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과 스타일을 인정받아 ‘2007년 올해의 차(Car of the Year 2007)’ 로 선정되었다.
그밖에도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역동적인 에너지가 돋보여 ‘2006년 오토 빌드 디자인 어워드’에서 ‘2006년 가장 아름다운 MPV’로 선정됐으며, 스코틀랜드 올해의 차 시상식에서는 ‘Best MPV’로 선정됐다.
국내에는 디젤 모델로 들여와 포드 뉴 몬데오 디젤과 함께 유럽 포드 라인업을 구축하게 된다.
포드 뉴 몬데오
포드 유럽에서 생산되는 중형세단으로, 유럽 내 중형세단 판매율 1~2위를 다툴 정도로 유럽 최고의 인기 차종이다. 국내에는 2007년 하반기 디젤모델을 도입할 예정이며, 또 영화 ‘007 카지노 로얄’에도 애스톤 마틴과 함께 본드카로 등장해 화제가 된 차다.
*MKX의 신형 듀라텍 엔진은 Ward’s Auto World에서 ’10대 엔진’에 선정된 MKZ와 같은 엔진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