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기아 『프라이드』중국 출시


- 중국명 「RIO천리마」… 중국서 제2의 천리마 돌풍 예감
- 북경서 중국 주요매체 기자단 250명 초청 대규모 신차발표회 개최

기아 『프라이드』가 천리마에 이어 중국 소형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기아자동차㈜의 중국합자법인인 둥펑위에다기아(東風悅達起亞)는 18일(현지시간) 오후 중국 베이징(北京)에서 중국 주요 매체 자동차 담당 기자들 2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중국형 프라이드(중국명: RIO천리마)」의 현지 신차발표회를 개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갔다.

이날 신차발표회장에서 둥펑위에다기아 최성기 총경리는 “『프라이드(중국명:RIO천리마)』는 ‘즐겁고 활력을 주는(Exciting & Enabling)’ 기아 브랜드를 잘 표현한 신차”라며 “중국시장에서 제2의 천리마 돌풍을 일으킬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중국형 「프라이드」의 중국 현지차명인 ‘RIO천리마’는 프라이드의 해외시장명인 리오(RIO)와 중국시장에 자동차 한류를 일으키며 인기를 모았던 기아 천리마를 합하여 중국 소형차 시장의 새로운 돌풍을 일으킬 신차라는 기대를 담고 있다.

기아차는 더욱 다양해진 중국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중국형 프라이드를 개발, 출시했다. 중국형 프라이드에는 1400cc, 1600cc 가솔린 엔진이 장착되며, 중국 장쑤성 옌청시 둥펑위에다기아 공장에서 생산된다.

중국형 프라이드는 반짝거리고 밝은 색을 좋아하는 중국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3개로 이루어진 라디에이터 그릴 크롬 라인을 더욱 두껍게 처리하여 강인하고 고급스러운 느낌이 느껴지게 했다. 또한, 국내모델의 앞뒤 범퍼와 사이드라인에 적용된 블랙 몰딩을 중국형 모델에는 과감히 삭제하고 대신 리어가니쉬와 도어손잡이 등에 크롬도금을 추가하는 등 디자인면에서 중국시장의 트렌드를 적극 반영했다.

기아차는 역동적이고 스타일과 개성을 중시하는 중국의 신세대인 ‘I(아이,한자로 我)세대’를 중국형 프라이드(중국명:RIO천리마)의 주요고객으로 설정하고 인터넷에 익숙한 중국 신세대들을 대상으로 출시 전부터 다양한 온라인 마케팅을 펼쳤다.

지난해 10월 만들어진 중국형 프라이드(중국명:RIO천리마)의 홈페이지에는 온라인 레이싱게임, 튜닝게임, 신차발표회 참여이벤트 등이 진행되었으며 이달까지 210만명이 넘는 방문자수를 기록하는 등 인터넷에 능숙한 중국 신세대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중국 하이난따오에서 진행된 중국 자동차 전문기자단 시승회에서도 “프라이드(중국명:RIO천리마)는 고급스러우면서도 세련된 디자인, 역동적인 엔진성능, 다양한 최첨단사양 등으로 중국 엔트리카 시장을 석권할 신차”라는 호평을 받았다.

둥펑위에다기아는 프라이드의 초기 신차 붐 조성을 위해 북경 신차발표회를 시작으로 난징, 상하이 등 중국 주요 도시에서 대대적인 전국 로드쇼와 시승회를 실시한다. 또한 18일 베이징에서 열릴 중국형 프라이드 신차발표회는 중국의 대표 인터넷 포털 사이트인 시나닷컴(sina,com), 소후닷컴(sohu.com) 등을 통해 중국 전역에 생중계될 예정이다.

한편, 기아차는 지난 96년 국내자동차업계로는 최초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2002년 합자법인인 둥펑위에다기아를 설립하였으며, 지난해 천리마, 쎄라토, 옵티마, 카니발 등 총 11만5,009대를 판매했다. 올해는 신차인 프라이드(중국명:RIO천리마) 4만4천대를 포함하여 14만5천대를 중국시장에서 생산·판매할 계획이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