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우디코리아는 다이내믹한 주행성능과 세단의 품격을 동시에 갖춘 새로운 세대 컨버터블 모델인 뉴 아우디 A4 카브리올레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들어간다.
역동적이며, 품격있는 디자인, 뛰어난 기술력과 다양한 편의장치를 갖춘 뉴 A4 카브리올레는 아우디의 패밀리룩인 싱글프레임 그릴을 적용하여 다이내믹한 아우디 브랜드의 개성을 더욱 강조했다.
뉴 A4 카브리올레에는 컨버터블 모델로는 처음으로 아우디의 터보차지 가솔린 직분사 엔진인 TFSI 엔진이 장착됐다. 아우디의 TFSI 엔진은 레이싱카 아우디 R8에 적용돼 르망 24시간 레이스 5회 우승이라는 대기록으로 그 우수성을 입증한 엔진 기술.
특히, 뉴 A4 카브리올레에 장착된 2.0 TFSI 엔진은 ‘2006 올해의 엔진’을 수상하며 전문가들로부터 찬사를 받은 가솔린 직분사 엔진으로 최고출력 200마력, 최대토크 28.6kg.m, 0=>100km/h 가속시간 8.1초, 최고속력 210km/h(안전속도)의 시원한 주행 성능을 자랑한다.

뉴 A4 카브리올레의 내부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된 콕핏구조와 넓은 실내공간 및 적재공간을 통해 운전자와 승객 모두의 편의를 최대한 고려했다. 4시트 컨버터블로는 드물게 키가 큰 사람이 뒷좌석에 앉아도 문제없을 만큼 충분한 공간을 확보했다. 넓은 수납 공간은 소프트탑을 닫았을 때 315 리터 트렁크 용량을 적재 할 수 있으며 스키나 스노우보드 같은 겨울 스포츠를 즐길 수 있을 만큼 넉넉하다.
또한, 충돌 속도에 따라 2단계로 펼쳐지는 프론트 에어백, 뒷좌석 헤드 레스트 뒤에서 수백 분의 1초 만에 돌출되어 전복 시 승객을 완벽하게 보호하는 액티브 롤 오버 프로텍션 바, 고강도 앞유리 프레임 등을 장착해 안전성을 더욱 높였다.
아우디코리아의 도미니크 보쉬사장은 “뉴 A4 카브리올레는 세련된 디자인과 기능성이 결합된 품격있는 컨버터블 모델로 아우디의 프레스티지 다이내믹 이미지를 더욱 강화해 줄 것”이라고 말했다.
아우디코리아는 이번 뉴 A4 카브리올레 출시를 시작으로 상반기에 아우디 S6, S8, TT 쿠페와 로드스터를 출시할 예정이며, 하반기에는 초고성능 미드십 스포츠카 R8을 출시해 고성능 모델 라인업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