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한국 뮤지컬의 저변 확대를 위해 젊은 뮤지컬 인재 양성과 창작뮤지컬 및 소극장 뮤지컬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GM DAEWOO의 한국 창작 뮤지컬 및 소극장 뮤지컬 지원이 올해로 6년째를 맞이했으며 ‘GM DAEWOO전국 대학 뮤지컬 페스티벌’은 작년에 이어 올해로 3회째를 맞고 있다.
GM DAEWOO는 ‘2007 작은 무대 큰 사랑’ 이라는 이름아래 GM DAEWOO의 뮤지컬 웹사이트 ‘패션 오브 더 뮤지컬’을 통해서 후원 작품 공모가 진행되었다. 총 41편의 작품이 접수되었고 현재 상영 중이거나 상영예정인 <미스터마우스>, <컨페션>, <위대한 갯츠비>, <샤인>, <조지 엠 코핸 투나잇> 등 5편이 선정되었다. 후원작품은 ‘작은 무대 큰 사랑’이라는 당초 취지에 맞게 소극장 뮤지컬 공연만을 대상으로 하였으며 GM DAEWOO 문화 마케팅의 원칙적 기준인 투명성, 중립성 및 전문성에 입각하여 외부 전문가 분들과 GM DAEWOO 내부 평가단의 심도 있는 검토를 거쳐 선정하였다.
또한, ‘GM DAEWOO 전국 대학 뮤지컬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젊은 뮤지컬 인재 발굴은 물론, 젊은 예술인들에게 뮤지컬 현장을 이해하고 참여하게 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함으로써 한국 뮤지컬의 기초를 튼튼히 다지는 역할을 했다.
‘제3회 GM DAEWOO 전국 대학 뮤지컬 페스티벌’은 3개월 동안 20개 대학 28개 팀이 참가, 지역별 예선을 거쳐 본선 진출 9개 팀이 선정됐다.
시상식 결과, 단체상 부문에는 ▲대상 중앙대학교 ▲금상 경민대학교 ▲은상 수원대학교 ▲동상 서경대학교 ▲창작뮤지컬상 연세대학교가 받았다. 개인상 부문에는 ▲연기상 서울예대 인진우/ 단국대학교 김수정 ▲연출상 중앙대학교 최대용 씨 ▲무대예술상 서경대학교 김재억씨. ▲ 우정상 경기대학교 최진호씨가 각각 받았다.
이번 뮤지컬 페스티벌 시상에는 대상 300만원, 금상 200만원, 은상 150만원 등 총 1,160만원의 상금과 트로피, 해외 연수의 특전이 주어진다.
한편, GM DAEWOO는 향후 뮤지컬에 대한 지속적인 후원과 젊은 뮤지컬 인재 발굴을 통해 한국 문화 공연 산업에 기여할 계획이며, 뮤지컬 공연 등 문화예술 활동을 꾸준히 지원함으로써 새로운 기업 이미지를 쌓아나갈 방침이다.
<2007 작은 무대 큰 사랑’ 후원공모 선정작품>
미스터마우스 파파
컨페션 쇼틱
위대한 갯츠비 다온
샤인 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