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독일계 생활산업용품기업 헨켈코리아(대표 새미 루트피, www.henkel.co.kr)는 28일 충청북도 음성군 금왕지방산업단지에서 노화욱 충청북도 정무부지사, 박수광 음성군수, 관련 단체장 및 도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자사 오토모티브 공장 확장이전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신축하는 오토모티브 공장은 고성능 방음용, 제진용, 보강용 제품 및 수밀 기밀 접착테이프, 접착제 실런트 등 다양한 자동차 관련 제품군을 생산하는 곳으로 23,140m²(7천여 평) 부지에 180억여 원을 투자하여 건립된다. 헨켈코리아 오토모티브는 현재 경북 경주와 경기도 이천, 두 곳에 공장을 두고 있으며 신축하는 음성공장은 기존 이천 공장을 약 3배 크기로 확장하여 이전하는 것이다. 헨켈코리아 오토모티브 음성 공장은 2008년 9월 완공 예정이며, 향후 2010년까지 총 205억 원을 투자한다는 계획이다.
자동차 산업 선진국인 헨켈 독일 본사는 한국 자동차 산업에 대한 높은 가능성을 보고 이와 같은 투자확대를 결정하였으며, 한미 FTA 및 EU FTA 타결 이후 자동차 시장규모의 확대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새미 루트피 헨켈코리아 대표는 “헨켈코리아 오토모티브 공장 확장이전으로 충북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며 “헨켈은 앞으로도 이러한 한국 내 직접투자를 확대해 지속성장을 이어나감과 동시에 국내 자동차 회사들과 상생의 길을 이어나가 성공적인 현지화를 일군 다국적 기업의 귀감으로 거듭날 예정이다”이라고 밝혔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