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라이슬러 코리아 2007년 리뷰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2007년 한해 동안 크라이슬러 뉴 세브링, 짚 컴패스, 짚 랭글러 루비콘, 닷지 니트로와 듀랑고 등 다양한 신차를 출시하며 크라이슬러, 짚, 닷지 브랜드를 풀 라인업으로 강화하는 한편, 대대적인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의 재정비, 그리고 이전에 시도한 바 없었던 새로운 고객 만족 프로그램 도입 등을 통해 그 어느 해 보다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이러한 다양한 노력들을 바탕으로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11월 말까지 총 3,521대를 판매하며 작년 대비 무려 51 퍼센트 성장이라는 놀라운 성과를 이루어냈으며, 오는 12월 말까지 당초 계획했던 4,000대 판매 목표를 무난히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올해 2월 닷지 듀랑고, 3월 크라이슬러 뉴 세브링, 4월 짚 랭글러 루비콘과 닷지 니트로, 그리고 6월 짚 컴패스까지 총 5종의 신차를 출시했다. 특히, 크라이슬러의 대표적인 중형 세단인 세브링이 완전히 새로워진 모습으로 선보이며 국내 소비자들에게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짚 브랜드의 새로운 컴팩트 SUV 컴패스는 톡톡 튀는 디자인과 편의 사양, 합리적인 가격을 갖춰 젊은 층으로부터 사랑을 받았다. 또한, 닷지 브랜드의 경우 새로운 중형 SUV 닷지 니트로와 대형 SUV 듀랑고가 첫 선을 보이면서 라인업이 강화되었다. 짚 랭글러 역시 업그레이드된 디자인과 성능을 갖춘 루비콘 모델이 출시되면서 오프로드 드라이빙 마니아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다.
2007년은 크라이슬러 코리아가 신차 출시를 통한 풀 라인업의 강화뿐만 아니라, 서울과 수도권을 포함한 전국의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를 대대적으로 재정비하고 확장하는 데에도 힘쓴 한 해였다. 4월에는 서울 삼성 전시장과 함께 강원도 내 최대 상권으로 부각되고 있는 원주에도 새로 전시장을 개장하였으며, 5월에는 광주 전시장을 이전 및 재단장하여 새로 오픈하였다. 또한 6월에는 서울 서초구 예술의 전당 맞은 편에 새로운 서초 전시장을 개장했으며, 이어 10월에는 새로운 수입차 시장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용산에 전시장을 개장하며 세일즈 네트워크 확장에 박차를 가했다. 전시장뿐만 아니라, 수입차 브랜드 중 최대 규모의 강남 지역 서비스 센터인 역삼 서비스 센터를 5월에 오픈하는 등 서비스의 질을 높이기 위한 노력도 함께 진행되었다.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고객을 위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 및 마케팅 활동에도 노력을 기울였다. 짚 고객들에게 오프로드 드라이빙 체험 기회를 제공하여 짚 브랜드 차량의 독보적인 4륜구동 시스템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해주는 ‘짚 캠프’가 올해 여름 4회째를 맞아 사상 최대 규모로 개최되었다. 또한, 9월에는 우수 고객들을 위한 특별한 골프 행사인 ‘2007 크라이슬러 클럽 챔피온쉽’을 개최하여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더불어, 다양한 금융 상품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의 부담을 덜어줌은 물론 고객 맞춤형 금융 프로그램을 선보임으로써 고객 만족도를 높였다.
이러한 공격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에 힘입어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올해 시장 점유율 7%를 지키며 연말까지 약 4,000대를 판매해 전년 대비 약 53%의 판매 신장을 기록하며 2007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할 것으로 예상된다. (*2006년 판매 대수: 2,606대)
한편, 크라이슬러로서는 올해 다임러와 결별하고 새로운 독립회사로 거듭나는 의미 깊은 한 해이기도 했다. 크라이슬러 그룹은 8월 서버러스로의 편입이 완료되자 ‘새로운 출발’을 선포하고 새로운 펜타스타 로고를 공표했으며, 지속적인 신차 개발과 안정적인 R&D에의 투자 등 향후 계획을 수립한 바 있다. 특히, 크라이슬러는 북미를 제외한 전세계 시장에서 11월까지 30개월 연속으로 전년 대비 판매 성장을 기록하는 등 상승세를 발판으로 진정한 ‘글로벌’ 자동차 업체로 발돋움해 나갈 예정이다.
크라이슬러 코리아 2008년 계획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오는 2008년에는 한해 총 5,500대 판매, 시장 점유율 8 퍼센트 유지를 목표로 보다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활동을 펼쳐나갈 계획이다. 특히, 크라이슬러, 짚, 닷지 전 브랜드에 걸쳐 대표 차종의 페이스리프트 모델 또는 SRT 모델이 출시되면서 라인업이 강화될 예정이며, 크라이슬러 세브링 디젤 및 컨버터블과 뉴 그랜드 보이저 등도 새롭게 선을 보인다. 더불어, 5주년 기념 짚 캠프, 전국 순회 시승 행사, 크라이슬러 클럽 챔피온쉽 골프대회 등 고객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준비하고 있으며,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 강화에도 꾸준히 힘을 쏟을 계획이다.
•신차 출시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2008년 한 해 동안 크라이슬러 300C, 짚 그랜드 체로키, 닷지 다코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들과 크라이슬러 세브링 디젤 및 컨버터블 모델, 크라이슬러 뉴 그랜드 보이저, 크라이슬러 300C SRT 및 투어링 그리고 짚 그랜드 체로키 SRT 모델을 출시할 예정이다. 특히, 크라이슬러 300C와 짚 그랜드 체로키와 같은 주력 차종들의 페이스 리프트 및 SRT(고성능) 모델이 출시됨에 따라 판매 증가세에 더욱 탄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페이스리프트 모델 3종 (크라이슬러 300C, 짚 그랜드 체로키, 닷지 다코타)
2008년 초, 크라이슬러, 짚, 닷지 세 브랜드의 대표 모델인 300C, 그랜드 체로키, 다코타의 페이스리프트 모델이 국내에 선보일 예정이다. 세 모델 모두 새로워진 내/외부 디자인과 한 차원 업그레이드된 편의 및 안전 사양을 갖춰 국내 소비자들로부터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크라이슬러 세브링 디젤 & 컨버터블
2007년 3월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났던 뉴 세브링 세단에 이어, 정확히 1년 뒤인 2008년 3월 디젤과 컨버터블 모델이 라인업에 추가된다. 이로써 세브링은 세단, 디젤, 컨버터블까지 다양한 모델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세브링 디젤은 140마력의 최고 출력을 내는 2.0리터 CRD 엔진을 탑재하여 수입 중형 디젤 세단 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떠오를 것으로 예상되며, 세브링 컨버터블은 최고 출력 189마력의 2.7리터 가솔린 엔진을 장착한 4인승 컨버터블로 예전 베스트 셀링 컨버터블의 명성을 이어갈 것으로 보인다.
크라이슬러 뉴 그랜드 보이저
2008년 3월 크라이슬러의 베스트셀링 미니밴, 그랜드 보이저도 완전히 새로운 모습으로 태어난다. 내, 외부 디자인이 모두 달라진 모습으로 선보일 계획이며, 3.7리터 가솔린 및 2.8리터 디젤 2가지 모델이 출시된다.
크라이슬러 300C SRT & 투어링
2008년 하반기 중 크라이슬러 300C SRT 모델과 투어링 모델이 국내에 출시될 계획이다. SRT 모델은 크라이슬러 그룹의 SRT(Street Racing Technology) 디비전이 개발하는 고성능 모델로, 크라이슬러 300C SRT모델은 6,059cc 8기통 엔진을 탑재하여 최고 출력이 무려 430마력에 이른다. 또한, 투어링 모델은 300C의 해치백 모델로 좀 더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300C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어필할 것으로 예상된다.
짚 그랜드 체로키 SRT
짚 그랜드 체로키의 SRT모델도 같은 시기 시장에 출시된다. 짚 그랜드 체로키 SRT 모델은 6.1리터 8기통 엔진을 장착하여 425마력의 최고 출력을 발휘하는 고성능 SUV이다.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h까지 4초대에 이르는 등 놀라운 주행 성능을 갖춰 포르쉐 카이엔, 폭스바겐 투아렉 등 프리미엄 SUV와 본격적인 성능 경쟁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08년 마케팅 전략
크라이슬러 코리아는 2008년에 다양한 신차 출시 외에도 다각화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여 지속적인 판매 성장을 이루어나감과 동시에, 차별화된 고객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시켜 나가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특히, 국내 최대규모의 오프로드 이벤트로 자리잡은 짚 캠프, 전국 순회 고객 시승 행사, 크라이슬러 클럽 챔피온쉽 골프대회 등 고객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적극적으로 개최하여 고객에게 한 걸음 더 가까이 다가갈 계획이다. 내년이면 5회째를 맞는 짚 캠프의 경우 기존과 달리 상상을 뛰어넘는 보다 특별한 프로그램들로 준비될 예정이며, 보다 많은 소비자들에게 크라이슬러, 짚, 닷지 차량들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전국 규모의 시승 행사도 계획되어 있다. 올해 가을 처음 개최되어 좋은 반응을 얻었던 고객 초청 골프 행사 ‘크라이슬러 클럽 챔피온쉽’도 보다 풍성한 프로그램을 갖춘 발전된 형태로 선보일 것이다.
또한, 올해 지속적으로 추진되었던 세일즈 및 서비스 네트워크 확장을 2008년에도 계속 강화해나갈 예정으로, 전국 주요 도시에 총 3개의 전시장과 3개의 서비스 센터를 추가로 오픈할 계획을 가지고 있다. 동시에 신차 교환 프로그램 등이 포함되어 있는 ‘프리미엄 케어 서비스’도 고객의 서비스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변함없이 제공될 예정이다. 보다 다양한 프로모션 프로그램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더욱 많은 혜택을 주기 위한 노력도 계속 이루어질 것이다.
이와 함께, TV드라마 및 영화에 대한 PPL 마케팅과 여러 문화 행사 후원은 물론, 기업 시민으로서의 사회 공헌활동 또한 활발히 전개해나갈 계획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