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차량용 전자지도와 위치기반솔루션(LBS) 분야의 세계 정상의 기업 나브텍(NAVTEQ. 뉴욕증시상장: NVT)은 지도의 정확성을 높이기 위해 새로운 현장 실사 차량을 도입해서 운용한다고 밝혔다.
나브텍 코리아는 현재 40대의 현장 실사용 차량을 운용하고 있으나, 연말까지 50대의 현장 실사용 차량을 운용할 계획이다. 나브텍은 이번 신차의 도입을 계기로 순차적으로 모든 실사용 차량을 SUV 스타일의 차로 교체할 예정이다. 차량은 2인 1조로 운용되며, 한달 평균 5,000km, 연 60,000km를 운용하게 된다.

이번에 도입되는 차량은 SUV 차량으로서, 기존에 나브텍에서 사용되던 세단형 실사 차량에 비해서 실내가 넓고, 차 높이가 높기 때문에 풍부한 장비를 설치할 수 있고 장비의 운용에도 편리해져서 좀더 풍부한 정보 획득이 가능하게 되었다.
새로 도입되는 차량에는 일반 GPS보다 10배 이상의 정밀도인 100km 당 10Cm의 오차를 자랑하는 정밀위성측위시스템(Differential Global Positioning System;DGPS), Antenna, Receiver(Control Box), Magnetic mount등이 설치되어 운용되며, 이 차량에서 모아진 정보는 분당의 나브텍 사무실로 전송되어 디지털맵으로 가공된다.

또한 이 차량에는 비디오 카메라도 설치되어, 현장 실사팀이 복잡한 도로 특성을 수집하고 분석하는 데 도움을 준다.
현재 나브텍은 한국에서 17만Km가 넘는 도로, 100만건에 달하는 관심지점(Points of Interest;POI), 스쿨존, 속도 제한 지역 등을 데이터베이스화하고 있으며, 정밀지도, 3D 랜드마크, 교차점, 항공사진 등의 데이터베이스도 제공되고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