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브리지스톤 런플랫 타이어, BMW X6에 표준장착


이번 BMW X6 신모델에 장착되는 듀얼러 시리즈는 런플랫(Run-flat)의 장점을 확보하면서, ‘듀얼러 H/L 400 RFT’는 정숙성과 젖은 노면에서의 안정적인 주행성능을,’듀얼러 H/P SPORT RFT’는 코너 및 직선도로에서 드라이(dry)& 웨트(wet) 그립력을 고차원으로 추구한 프리미엄급 런플랫 타이어이다.

런플랫 타이어의 최대 장점은 ‘안전’. 갑작스러운 타이어 펑크에도 타이어와 휠이 분리되지 않아 차체의 제어가 용이해 안전하게 정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타이어 펑크가 발생해도 타이어를 교체하지 않고 일정 거리를 주행할 수 있기 때문에 야간, 악천후, 우범지대에서의 타이어 교체시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사고 및 범죄로부터 운전자를 보호할 수 있다.

런플랫 타이어를 사용하면 스페어 타이어를 별도로 적재하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차량의 경량화, 연비 향상, 연료 절감의 장점도 함께 누릴 수 있다. 브리지스톤이 개발한 런플랫 타이어의 경우 타이어 공기압 0 kPa(킬로 파스칼)에서 시속 90km 속도로 80km까지 주행할 수 있다.


BMW X6에 표준타이어로 장착되는 ‘듀얼러 H/P Sport RFT’와 ‘듀얼러 H/L 400 RFT’은 타이어 측면부의 강도를 높여서 외형을 유지시키는 ‘사이드월 강화(Sidewall Reinforced)’ 방식을 사용했으며, 브리지스톤의 독자적 ‘쿨링핀’ 기술을 적용해 낮은 공기압에서 사이드월이 변형될 때 발생하는 열을 감소시키고 있다.

또한, ‘듀얼러(Dueler) H/P Sport RFT’는 실리카를 첨가해 저온에서 탄성을 유지하도록 설계하여 빗길과 같이 젖은 노면에서도 탁월한 제동력과 안전성을 보장한다. ‘듀얼러(Dueler) H/L 400 RFT’는 마모가 진행되면 하층 컴파운드가 노출되는 이중구조 트레드(듀얼 레이어 트레드)로 타이어의 수명이 다할 때까지 원래의 조향성능을 유지한다.


<듀얼러 Street/Sport 시리즈 >
세계 1위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이 고성능 SUV 장착용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는 프리미엄급 타이어다. 특히 원재료에 실리카를 첨가해 젖은 노면에서도 안정적인 주행성능을 발휘하고 승차감과 조향성능 또한 우수하다. ‘듀얼러 H/P Sport’는 고성능 SUV 모델인 아우디 Q7, 포르쉐 카이엔, BMW New X5, 폭스바겐 투아렉 등에 기본 타이어로 장착된다.

주요 특징:
- 속도등급: V, W and Y (V: 240, W: 270, Y:300 )
- 사이즈: 35 ~ 65 시리즈, 17 to 20 인치
- 고실리카 컴파운드가 젖은 노면에서의 성능을 향상
- 고속도로와 포장도로
- ‘프리미엄 타이어’에 적합한 세련된 외관 디자인

<듀얼러 H/L 시리즈 >
세계 1위 타이어 기업 브리지스톤이 고속도로에 주행에 적합하도록 개발한 SUV•소형트럭 사계절용 타이어다. 마모가 진행되면 하층의 컴파운드가 노출되는 이중구조의 듀얼 레이어 트레드를 적용하여 타이어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젖은 노면에서도 뛰어난 접지력을 유지한다. SUV용 타이어로 개발되었지만 타이어 마모에 따른 소음 발생을 방지하여 세단용 타이어만큼 편안한 승차감을 제공한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