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엠대우오토앤테크놀로지(이하 GM DAEWOO)가 공식 후원하는 ‘제 5회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가 충청남도 천안에 위치한 상록 리조트에서 28일부터 31일까지 3박 4일간 개최된다.
올해 5회째를 맞는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교육과학기술부가 주최하고, GM DAEWOO가 후원하는 행사로, 향후 한국자동차산업을 이끌어 갈 차세대 자동차 과학 꿈나무를 양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캠프에는 전국 시도 교육청에서 선발된 120여명의 초등학교 6학년 학생들이 참가하며, 자동차 동력발생 및 전달, 조향, 제동, 충격 완화, 전기 장치 원리 등 어른들도 궁금해하는 자동차에 숨겨진 다양한 과학 원리를 재미있는 실험과 강의를 통해 배우게 된다.
또한 참가 어린이들이 직접 자동차를 만들어 경주를 벌이는 자동차 제작 및 경주, 충돌시 에어백 작동 실험, 자동차 안전 장비 원리 교육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 어린이들에게 자동차 과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도할 계획.
한편, 28일 GM DAEWOO 부평본사 홍보관에서 진행된 ‘제 5회 오토 사이언스 캠프’ 입소식에는 교육과학기술부 미래인재정책관 정일용 국장과 GM DAEWOO 홍보대외협력부문 제이 쿠니(Jay Cooney) 부사장이 참석, 캠프에 참가하는 어린이와 학부모들을 상대로 설명회를 갖고 참가 어린이들을 격려했다.
아울러 참가 어린이들은 입소식 이후 GM DAEWOO 기술연구소 선행차량개발본부 유창선 전무의 특별 강연을 듣고, GM DAEWOO 디자인센터를 방문, 현재 개발중인 차세대 제품의 첨단 디자인을 구경하는 등 유익한 시간도 마련됐다.
GM DAEWOO 제이 쿠니 부사장은 “한국 어린이들이 자동차 과학에 대해 보다 많은 관심을 갖고 자동차 과학자의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매년 오토 사이언스 캠프를 후원하고 있다”며, “특히, 모형 자동차 제작과 에어백 실험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예정돼 있어 참가 어린이들이 자동차에 적용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교육과학기술부 미래인재정책관 정일용 국장은 “대한민국 오토 사이언스 캠프는 자동차 과학에 대한 아이들의 이해를 넓히고, 나아가 자동차 과학자로 성장하는 꿈을 심어준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행사”라고 밝혔다.
이번 캠프를 이끌고 있는 박문수 촌장(서울 고척중학교 교장)은 “지난 1회 때부터 자동차과학 캠프에 참여해오면서 과학에 대한 아이들의 정열이 예사롭지 않다는 것을 현장에서 직접 체감할 수 있었다”며, “미래 대한민국 자동차과학에 대한 밝은 희망을 가져도 충분하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이번 캠프에 참가한 우수 어린이 및 우수 조에는 교육과학기술부 장관상, 지식경제부 장관상, GM DAEWOO 사장상, 장려상, 혁신상, 협동상 등을 시상할 예정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