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9월6일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스피드파크 국제급 카트전용 경기장에서 국내 카트 선수들이 모여 지난8월 고인이 된 모터스포츠 큰별 “ 고 김선우 위원장님의 추모 레이스로 개최 되었다.
이번 대회는 전국 카트 선수들이 참가 챔피언을 가리는 행사였으며, 이번 대회를 주관한 모노 모터스포츠 대표이사 이용기 는 평소 카트에 남다른 애정을 가진 고 김선우 위원장님의 뜻을 받들고 후배들에게 좋은 대회를 통해 훌륭한 선수로 성장할 수 있도록 초석을 다하고자했던 마음으로 대회를 준비한 마음을 털어놓았다.
이번 계기로 더욱 훌륭한 선수들이 배출 될 수 있도록 앞으로의 계획과 비전을 조심스럽게 밝혔다. 2009년 한국의 선수들과 일본 선수들이 격돌하는 한/일 전 계획을 제시하였다.
이번 대회는 ROTAXMAX 와 YAMAHA SS, OPEN 모두 3 클래스로 진행 된 대회였다.
이번 대회에서 새로 신설된 오픈 클래스는 누구나 참가 할 수 있는 부분과 어린이들이 참가할 수 있는 주니어를 활성화 차원에서 첫 시도를 하였다고 말하며, 향 후 이런 대회를 통해 국내 모터스포츠를 발전시키는데 앞장 설 것을 약속함과 동시에 국내 카트장에서도 많은 대회가 열리기를 희망하는 메시지를 전한다고 했다.
2009년 코리안 카팅 올 챔피언십 대회 결과
ROTAX MAX 클래스
1위 BH레이싱, 김재현
2위 MONO팀 이석영
3위 PINO레이싱, 강진성
4위 PINO레이싱, 서주원
5위 KIXX팀, 김동은
YAMAHA SS 클래스
1위 PINO레이싱, 김택준
2위 PINO레이싱, 안효상
3위 PINO레이싱, 김학겸
4위 드림레이서, 이준은
5위 드림레이서, 송요한
OPEN 클래스
1위 김영관
2위 문태환
3위 김흥섭
대회특별 상
코스 레코드 상 : 서주원 선수
스포츠맨쉽 상 : 이석영 선수
드라이버 상 ; 김상엽 선수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