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GM, 프리츠 헨더슨 CEO 사임 공식 발표


12월 1일(미국 현지시각), General Motors(이하 GM) 이사회는 프리츠 헨더슨(Fritz Henderson) GM 사장 겸 CEO의 퇴직을 승인했습니다.

헨더슨 CEO는 유례없는 변화와 도전의 시기에 회사를 이끌며 뛰어난 성과를 냈으며, 지난 몇 개월 간 새 회사의 성장기반을 다지는 과정에서 변화가 필요하다는 데에 모두가 동의했습니다.

이에 따라, GM은 새 사장 겸 CEO를 전세계적으로 물색하는 한편, 에드워드 휘태커 GM 회장(이하 저)이 회장 겸 CEO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됩니다. 저는 앞으로 새로운 역할을 맡아 르네상스 센터에서 근무하게 될 것이며, 회사 경영진이 모두 힘을 모아 당면한 과제를 해결해 나갈 것입니다.

우선 모든 직원, 딜러, 협력업체, 노동조합, 그리고 무엇보다 우리 고객 여러분들께 GM은 평상시 대로 정상적인 경영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임을 분명히 말씀 드립니다. 저는 우리 회사가 정상적인 방향으로 운영되고 있고, 또한 선도적 위치에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최고의 품질과 가치를 지닌 차량을 개발, 생산해 고객분들께 제공해 드릴 것을 확신 드립니다. 아울러 현재 수익성 회복을 비롯, 미국과 캐나다 정부로부터 받은 재정 지원을 가능한 빠른 시일 내로 상환한다는 목표를 이루기 위해 빠른 속도로 전진해 나갈 필요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다시 한 번 프리츠 헨더슨 전임 CEO가 보여준 리더십과 훌륭한 업적에 깊은 감사를 드리며, 또한 그가 회사에 높이 기여한 부분에 대해서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아울러 GM이 역사의 새로운 출발점에 선 이 시점에 모든 GM 팀과 함께 일하게 돼 무척 기대감이 큽니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