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의 인도네시아 신공장 설립을 축하하는 환영식 및 기자간담회가 1월 20일 오후 인도네시아 현지 투자청(BKPM)에서 진행되었다. 이날 행사에는 한국타이어 경영기획본부장 조현범 부사장과 모하메드 술래만 히다얏(M.S. Hidayat) 인도네시아 산업부 장관, 기따 위르자완(Gita Wirjawan) 인도네시아 투자청장이 참석해 한국타이어의 인도네시아 신공장 설립을 축하했다.
한국타이어 조현범 부사장은 “한국타이어는 인도네시아 신공장 설립을 통해 인도네시아 경제발전에 기여하고 또한, 한국타이어의 글로벌 탑 5 도약을 더욱 가속화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기따 위르자완 투자청장은 “한국타이어가 동남아시아의 생산 허브로 인도네시아를 선택했다는 것에 대해 매우 기쁘게 생각하며, 인도네시아 정부는 한국타이어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한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라며 한국타이어 신공장 설립을 환영하였다.
이번 한국타이어 인도네시아 신공장은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 인근 베카시(Bekasi, Indonesia) 공단 지역 내, 60만 제곱미터 규모로 설립되며 2011년 3분기에 착공을 시작, 2014년 9월까지 설립을 완공하고 연간 PCR(승용차용), LTR(경트럭용) 타이어 600만 개가 생산될 예정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