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유가 시대를 맞아 개별 차량 상태를 분석해 기름값을 줄여주는 서비스가 처음으로 등장했다.
자동차 경정비 전문업체 티앤티 모터스(TNT Motors)는 차량 상태와 주행 환경을 감안해 연료비 절감 처방을 내려주는 맞춤형 연비절감 컨설팅 서비스인 ‘티앤티모터스 연비 세이빙 클리닉’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연비 세이빙 클리닉’은 각 차량의 노후 정도와 운전 습관 등을 분석해 연비절감을 최대 30%까지 끌어올리는 전문 컨설팅 서비스로 고유가 시대에 새롭게 등장한 자별화된 상품이다. 몇 가지 세부 분야별 전문 서비스들로 구성된 ‘연비 세이빙 클리닉’은 무료 진단에 기반해 연비 운전법 등 상세한 설명과 함께 진행된다.
‘맞춤 오일 서비스’는 운전자의 주행 습관과 차량 노후 상태, 계절적 요소와 희망 가격 등을 조사한 후 각 차에 가장 이상적인 오일을 시공해 윤활 성능 극대화를 통해 연료비를 절감하는 서비스다. 오일 교환시 잔유를 철저히 제거하는 전문 플러싱 작업도 무료로 제공받을 수 있다.
‘엔진 복원 서비스’는 장거리 운행이 많거나 노후된 차량에 적합한 서비스다. 엔진 마모로 인한 출력저하를 근본적으로 치료해 연비를 대폭 개선시키는 프로그램으로 미세한 나노 입자가 손상된 엔진 내부를 치료해 폭발압력을 높이는 것이 핵심이다.
이 밖에도 연비저하의 원인이 되는 외부 공기의 배기관 역류를 막고 배기가스 배출을 돕는 연비개선 ‘배기장치 장착 서비스’와 냉각 성능을 개선해 연료비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연비 정비 서비스’ 등 연비 개선에 특화된 차별화된 서비스들로 구성돼 있다.
윤주안 티앤티모터스 이사는 “차량의 기본적 유지를 위한 정비에서 경비 절감을 위한 정비로 정비 서비스의 패러다임이 바뀌고 있다”며 “체계적인 정비서비스를 통해 유지비를 대폭 절감할 수 있는 만큼 ‘경비 절감형 정비’가 앞으로 더욱 각광받을 것”이라고 말했다.
‘연비 세이빙 클리닉’은 세계적인 윤활유 기업인 독일 아디놀(ADDINOL) 사와의 기술협약을 통해 진행되며, 전국 40개 티앤티모터스 지점에서 이용할 수 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