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요타자동차㈜(이하 토요타)는 토요타의 IT사업 자회사인 토요타 미디어서비스가 내년에 판매될 프리우스 플러그인 하이브리드(PHV)와 전기자동차(EV)의 가정에서의 손쉬운 충전을 지원하는 툴인 ‘H2V Manager’ 를 개발하고, 2012년 1월부터 토요타의 주택건축 및 디자인 자회사인 토요타홈㈜를 통해 일본 국내 판매를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Home to Vehicle(가정에서 차량으로)”라는 충전 흐름의 의미를 지니고 있는 H2V Manager는 PHV,EV를 구매한 고객이 가정에서 충전을 할 때 효율적이고 안심하고 충전을 할 수 있는 장치이다.
가정용 컴퓨터나 텔레비전, 혹은 스마트폰을 통해 유선 혹은 무선으로 간편하게 H2V 매니저에 연결, 손쉽게 충전시간 설정, 가정의 총 전력 사용량까지 체크가 가능하다. 또한 스마트폰을 통해서는 토요타 스마트센터를 통해 원격조정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과거의 전력소비실적도 살펴볼 수 있다.
H2V Manager는 가정의 전력수요가 급상승할 경우 PHV 및 EV차량의 충전을 자동으로 차단하며, 전력의 여유가 생기게 되면 충전을 재개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기능은 상당수의 가정용 기기가 동시다발적으로 사용됨에 따라 최대 전압 이상의 전력을 사용하게 될 경우 회로차단기가 전력공급을 차단하게 되는 것을 방지한다.
H2V Manager 11월 30일부터 12월 3일까지 도쿄 빅사이트 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 42회 동경 모터쇼의 토요타 부스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