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뉴스

초경량, 고효율 차세대 소형 하이브리드 컨셉트


토요타자동차는 지난 3월 6일(화)부터 18일(일)까지 스위스 제네바에서 개최되는 제82회 제네바 모터쇼에서 토요타의 최신 하이브리드 기술을 집약해 초경량화, 고연비를 달성한 차세대 소형 하이브리드 컨셉트 카인 「FT-Bh(Future Toyota B-segment hybrid)」를 공개했다.


토요타는 2010년 후반에는 하이브리드 자동차가 한층 더 보편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B 세그먼트(유럽기준 전장 3850mm 이하 차량)의 “ECOMOTION (Eco+Emotion)”를 테마로 한 「FT-Bh」을 개발하였다. 「FT-Bh」는 소형 하이브리드 컨셉트 카로 친환경성은 물론 뛰어난 응답성과 경쾌한 조작성에 의해 운전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초경량화, 파워 트레인의 효율 향상과 낮은 공기 저항을 추구한 「FT-Bh」는 유럽의 신연비 측정 기준으로 2.1 L/100 km (약48km/l), CO2 배출량은 현재의 B세그먼트 평균의 절반 이하인 49 g/km를 달성하였다. 또한 소형 연료 탱크와 하이브리드용 리튬 이온 배터리를 뒷좌석 아래에 배치함으로써 낮은 무게 중심을 실현, 자동차의 본질적인 주행 성능을 향상 시켰다.

Copyright © CARISYOU. All Rights Reserved.

토크/댓글|0

0 / 300 자

작성된 댓글이 없습니다.

인기매거진

2025-04-28 기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