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자동변속기 전문업체 앨리슨 트랜스미션은 스페인 마르벨라 시에서 운영 중인 도로 청소 차량에 전자동 변속기 3000시리즈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세계적인 관광지로 유명한 마르벨라 시는 최근 도로 청소를 위해 운영 중인 르노의 르노 프리미엄 280 도로 청소차 3대와 르노 미드럼 270.15 청소차 1대에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전자동 변속기 3000 시리즈 탑재를 결정했다. 또한 시 정부는 현재 수동변속기를 사용하고 있는 이베코 차량의 운전자들에게 지속적 동력 전달의 우수성, 생산성, 안락함 등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강점을 적극 알릴 계획이다.
이에, 르노 도로 청소차를 직접 운행하는 현지 운전자는 “앨리슨 트랜스미션의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은 수동과 달리 기어 변환을 전혀 하지 않아도 돼 청소 업무에 집중할 수 있는데다, 주행이 매우 편안하다”고 운행 소감을 전했다.
또한, 도로 청소차량의 정비 기술자는 “수동 변속기 차량은 2단이나 3단 기어로 출발 시 클러치 마모가 발생하는 반면, 전자동 변속기 차량은 바퀴가 헛돌지 않아 차량 출발 시 우수성이 월등히 뛰어나다” 며 “특히 가파른 경사에서 정지 시 출발할 때도 효과가 탁월해 전자동 변속기가 탑재된 차량 운전자의 운행 부담이 줄어들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마르벨라 시 도로 청소부 매니저는 “전자동 변속기가 장착된 차량은 수동 변속기 차량에서 흔히 발생하는 클러치 마모가 전혀 없다” 며 “이를 통해 수동 변속기 사용에 따른 차량 고장을 미연에 방지할 수 있어 운영비가 크게 절감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하며 전자동 변속기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한편, 김창욱 앨리슨 트랜스미션 한국 지사장은 “도로 청소차량을 운행하는 운전자들은 끊임 없이 정지했다가 출발해야 하기 때문에 극심한 피로감을 느끼는 것이 일반적이다” “전자동 변속기를 장착하면 운행 시 안락함을 느끼는 것은 물론, 클러치 고장을 완벽히 배제할 수 있어 차량 정비에 따른 운휴시간과 수리비가 현격히 절감돼 경제적이다”고 전했다. 마르벨라 시는 향후 도로 청소차량 안내책자에 전자동 변속기의 장점을 강조하기로 했다.
추가정보를 입력해주세요!
서비스(이벤트, 소유차량 인증 등) 이용을 위해, 카이즈유 ID가입이 필요합니다.
카이즈유 ID가 있으신가요?
카이즈유 ID를 로그인 해 주세요.
SNS계정과 연결되어, 간편하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